KT, 신임 CEO 선임 본격화…‘이달 12일까지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가 차기 대표이사 선임 절차에 본격 착수했습니다.
KT는 신임 사외이사로 구성된 이사후보추천위원회가 대표이사 후보군 구성 방안을 의결하고 차기 대표이사 선임을 진행한다고 오늘(4일)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가 차기 대표이사 선임 절차에 본격 착수했습니다.
KT는 신임 사외이사로 구성된 이사후보추천위원회가 대표이사 후보군 구성 방안을 의결하고 차기 대표이사 선임을 진행한다고 오늘(4일) 밝혔습니다.
이사후보추천위는 외부 전문기관 추천과 함께 공개 모집, 주주 추천 등 3가지 방식으로 사외 대표이사 후보군을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후보 공개 모집은 오늘부터 9일동안 진행되고, 주주추천은 KT 주식 0.5% 이상을 6개월 이상 보유한 주주에 한해 가능하며, 공개 모집과 동일하게 오는 12일까지 접수가 진행됩니다.
또한 사내 대표이사 후보군으론 관련 규정에 따라 KT그룹 재직 2년 이상이면서 부사장 이상 임원 중에서 경영 전문성과 KT 사업 이해도를 갖춘 사람들 대상으로 구성할 예정입니다.
KT는 “지난달 제1차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사회이사 선임과 정관 개정이 완료됨에 따라 신임 이사들로 구성된 이사회가 조속히 대표이사 후보 선임 절차를 마무리하겠다”면서 “새로운 대표이사가 선임되는 대로 지속 가능한 성장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경영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전현우 기자 (kbsni@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새 아파트 현관문에 둘러진 쇠파이프…이 아파트에서 무슨 일이?
- [영상] “내가 지금 뭘 본 거지?”…중국 “세상 제일 빠른 고속철 운행 성공”
- “시장과 내 맘이 하나가 되면 주가는 갑니다” [창+]
- 4억짜리 ‘하늘 나는 전기차’ 미 시험 비행 첫 승인 [잇슈 SNS]
- “출산 뒤 병원에서 영아 매매”…줄줄이 드러나는 영아 관련 범죄
- ‘택시비 13만 원 먹튀’ 18살의 기막힌 해명 [잇슈 키워드]
- “회원님만 싸게”…헬스장 천차만별 가격주의보
- ‘한 마리 가치가 56억 원’…세계서 가장 비싼 소, 브라질서 탄생 [잇슈 SNS]
- 사람 죽어도 그대로…‘나홀로 승강기 점검’ 현장은?
- “트렁크 틈으로 머리카락이”…출동한 경찰 폭소하게 한 반전은? [잇슈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