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공모주 펀드 이벤트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증권은 공모주 제도 개편에 맞춰 공모주 펀드 이벤트를 8월말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공모주 펀드 매수 고객을 대상으로 순증 금액에 따라 현금 최대 3만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중소형 공모주와 고위험 고수익 투자를 선호한다면 코스닥 벤처 펀드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
반면, 코스피 기업공개(IPO) 대어를 공략하거나 분리과세 절세 혜택에 관심이 있다면 공모주 하이일드 펀드가 더 나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키움증권은 공모주 제도 개편에 맞춰 공모주 펀드 이벤트를 8월말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공모주 펀드 매수 고객을 대상으로 순증 금액에 따라 현금 최대 3만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공모주 제도 개편에 따라 공모주에 대한 관심이 다시 커지고 있다. 공모주 펀드는 공모주에 직접 투자하는 것에 비해 장점이 많다. 간접적으로 물량 확보가 가능하며 증거금 부담이 없어 투자금 관리에 유리하다. 소액으로도 공모주 투자가 가능하며 공모주 청약에 필요한 시간과 노력이 절약된다.
중소형 공모주와 고위험 고수익 투자를 선호한다면 코스닥 벤처 펀드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
반면, 코스피 기업공개(IPO) 대어를 공략하거나 분리과세 절세 혜택에 관심이 있다면 공모주 하이일드 펀드가 더 나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 다만 IPO 일정은 변동성이 많아서 양쪽 펀드에 분산 투자하는 것도 방법이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철도노조, 18일부터 태업…"출퇴근 열차 지연 가능성"
- "주차비 아까워서"…'종이 번호판' 부착한 외제차 차주
- 김여정, 초코파이 든 대북 전단에 발끈…"대가 치를 것"
- [지스타 2024] 4일간의 대장정 마무리…장르·플랫폼 경계 허문 韓 게임
- '미워도 다시 한번'…개미들 급락장서 삼성전자 2조 담았다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등촌역' 이달 분양
- CJ올리브영,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교육프로그램 대상' 수상
- 롯데월드타워·몰, 크리스마스 맞아 '샤롯데 빌리지'로 변신
- 삼성바이오에피스 바이오시밀러 유럽 추가 출시 가능해져
- [내일 날씨] 급격히 추워지는 날씨…아침 최저 -5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