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268가구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로 초고층 주상복합 건축 역량을 입증한 ㈜한양이 전북 전주에서 최고층 주상복합 아파트 분양에 나선다.
한양 관계자는 "한양은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을 통해 초고층 주상복합 부문의 우수한 건축역량을 입증했다"며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은 전주 에코시티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수자인 단지인 만큼, 역량을 집중해 지역의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로 초고층 주상복합 건축 역량을 입증한 ㈜한양이 전북 전주에서 최고층 주상복합 아파트 분양에 나선다.
한양은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투시도)’을 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단지는 전주 에코시티 주상3블록에 지하 4층∼지상 최고 48층, 2개 동, 전용면적 84㎡A·B·C타입 268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별도로 조성되는 오피스텔 126실은 추후 분양 예정이다.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에는 한양의 초고층 단지에 쓰이는 ‘디에스틴(The Astin)’ 브랜드가 적용됐다. 디에스틴은 ‘별 모양’을 뜻하는 라틴어 ‘애스틴(Astin)’에서 따온 것으로, 가장 높은 별을 상징한다고 한양은 설명했다. 한양에 따르면 전남 ‘순천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3월 준공), 경기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5월 준공) 등이 지역 랜드마크 단지가 됐다.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은 전주 지역의 최고층 단지로 지어진다. 한양에 따르면 단지는 에코시티의 최중심 입지에 들어서 세병공원, 백석저수지 등 녹지는 물론 이마트, CGV 등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교통 여건으로는 새만금포항고속도로(익산∼장수)와 호남고속도로, 순천완주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있다.
한양 관계자는 “한양은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을 통해 초고층 주상복합 부문의 우수한 건축역량을 입증했다”며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은 전주 에코시티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수자인 단지인 만큼, 역량을 집중해 지역의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주 기자 everywhere@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부전선서 바그너 용병 2만1000명 사살”
- ‘빚 69억 청산’ 이상민, 파주→서울 용산으로 이사
- 고민정 “왜 다들 내 지역구만…추미애, 한동훈, 오신환까지”
- 이마엔 반창고·턱엔 멍… 문재인 전 대통령 무슨일?
- 조민 다음달 또 소송 시작…“고려대 입학 취소 처분은 부당”
- “경례 왜 안해?” 평택 미군기지서 병사 뺨 5~8차례 ‘툭툭’…전직 육군대령 결국 처벌될듯
- 손지창, 80억대 CEO인데…오연수 “잠만 자는 사이”
- 김건희 여사, 강릉 전통시장서 생선회 시식…野 오염수 괴담에 맞불?
- 금괴 4만㎏ 밀반출했다가 벌금만 6천억원...헌재, “지나치게 가혹하다고 볼 수 없어”
- 잠든 전 여친과 강제 성관계한 30대 불기소한 검찰...법원, 피해자 주장 수용해 “기소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