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붐바야’ MV 16억뷰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블랙핑크(BLACKPINK)의 데뷔곡 '붐바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6억뷰를 돌파했다.
4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붐바야'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6시 49분께 유튜브 조회수 16억 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붐바야' 뮤직비디오는 블랙핑크 통산 3번째 16억뷰 영상 대열에 합류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붐바야’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6시 49분께 유튜브 조회수 16억 회를 넘어섰다. 유튜브에 공개된 지 약 6년 11개월 만이다.
이로써 ‘붐바야’ 뮤직비디오는 블랙핑크 통산 3번째 16억뷰 영상 대열에 합류하게 됐다. 앞서 ‘뚜두뚜두’(20억뷰),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18억뷰)가 같은 조회수를 달성했었다.
‘붐바야’는 지난 2016년 8월 발표된 블랙핑크의 데뷔 싱글앨범 ‘스퀘어 원(SQUARE ONE)’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다.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신나는 드럼 비트가 인상적인 곡으로 글로벌 음악팬들을 사로잡으며 식지 않는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 채널은 꾸준한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이들 동영상 누적 조회수는 319억 회에 달하며,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8960만 명 이상으로 전 세계 남녀 아티스트를 통틀어 1위다.
특히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최초·최고·최다 타이틀을 유지 중인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21억 조회수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어 눈부신 기록 행진을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블랙핑크는 약 150만 명을 동원하는 K팝 걸그룹 최대 규모 월드투어 ‘본 핑크(BORN PINK)’를 진행 중이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팬텀싱어4’ 리베란테, 손태진 만났다…‘스윗랑데부’ 출연
- ‘연매출 10억 CEO’ 테이, MBN ‘오픈전쟁’ MC
- ‘엘리멘탈’ 10일 연속 1위..‘범죄도시3’ 다시 2위[MK박스오피스]
- ‘셀러브리티’ 이동건, 4년 만 컴백…깊이가 달랐다
- [MK이슈] 위태로운 피프티 피프티…결국 ‘큐피드’만 남나
- 손지창 “사업하며 성추행 경험도…50대 남성 고객, 내 엉덩이 움켜쥐어”
- ‘쇼킹나이트’, 추억 소환 티저 영상 오픈
- ‘쉬는부부’ 한채아 “아직도 각방, 남편에게 미안”
- [인터뷰②] ‘어마그’ 이원정 “김동욱 유죄인간, 연기할 수 있어 행복”
- [인터뷰①] ‘어마그’ 이원정 “희섭 위해 10kg 감량, 사투리 열심히 배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