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정국, 자작곡으로 아이튠즈 80개국 1위…세계 각국 정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자작곡 'Still With You'가 아이튠즈 80개 국가 1위를 장악하며 초강력 글로벌 인기를 자랑했다.
지난 3일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은 자작곡이자 솔로곡 'Still With You(스틸 위드 유)와 'My You(마이 유)를 세계 각국 음원 플랫폼을 통해 발매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압도적 인기 음원 파워 자랑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자작곡 'Still With You'가 아이튠즈 80개 국가 1위를 장악하며 초강력 글로벌 인기를 자랑했다.
지난 3일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은 자작곡이자 솔로곡 'Still With You(스틸 위드 유)와 'My You(마이 유)를 세계 각국 음원 플랫폼을 통해 발매했다.
이 중 'Still With You'는 4일 오전 3시 50분 기준(한국시각) 글로벌 음원 플랫폼 아이튠즈에서 발매 약 15시간 만에 80개 국가 톱 송 차트 1위를 경신했다.
특히 'Still With You'는 2020년 무료 음원 형태로 이미 발표된 바 있고, 한국어 곡임에도 세계 각국 차트에서 정상의 자리를 싹쓸이하는 압도적인 인기와 음원 파워를 자랑했다.
국내 음원 플랫폼 멜론에서는 3일 오후 2시 기준 발매 단 1시간 만에 메인 차트 TOP100에 74위로 진입했고 4일 0시 31위까지 오르며 자체 최고 순위를 찍었다.
또한 'Still With You'와 'My You'는 멜론 핫 트랙 검색 인기곡 차트에서 1위, 2위로 나란히 선전했고, 인기 검색어 1위부터 4위까지 관련 키워드가 줄지어 오르며 뜨거운 국내 인기도 보여줬다.
'Still With You'는 도입부터 쓸쓸하게 들리는 빗소리에 이어 리드미컬한 재즈풍의 멜로디를 바탕으로 정국의 감미로우면서 애절한 음색과 호소력 짙은 보이스, 그리고 소울이 짙게 묻어나는 아련한 감성이 담겨있어 깊은 울림과 여운을 안긴다.
또한 정국의 유니크하고 세련된 보컬, 디테일한 가사 전달력, 풍성한 곡 표현력, 중독성 강한 후렴구 등은 리스너들에게 극강의 몰입감을 안긴다.
정국은 오는 14일 오후 1시, 디지털 싱글 'Seven(세븐)'을 발표하고 본격적으로 첫 공식 솔로 활동에 나선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