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日서 히트친 '두부바' 국내서 단백바로 재탄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풀무원의 일본 히트상품 두부바가 한국인이 좋아하는 맛과 식감을 지닌 식물성 단백질 간식 단백바로 새롭게 태어난다.
강예원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PM(프로젝트 매니저)은 "맛있는 단백질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고 있는 점에 주목해 식물성 단백질을 활용한 고단백 간식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톳톳바와 콩콩바 출시를 시작으로 색다른 원물을 넣은 다양한 단백질 식품을 출시해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류난영 기자 = 풀무원의 일본 히트상품 두부바가 한국인이 좋아하는 맛과 식감을 지닌 식물성 단백질 간식 단백바로 새롭게 태어난다.
풀무원식품은 식물성 지향 식품 전문 브랜드 '식물성 지구식단'의 신제품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식물성 고단백 간식 단백바(75g·3300원) 2종(톳톳바·콩콩바)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국내 단백질 시장은 균형 있는 영양 섭취를 원하는 소비자 니즈가 늘어나며 커지고 있다.
이 시장의 성장 잠재력에 주목한 풀무원은 식물성 단백질인 콩, 두부 등을 소재로 고유 기술과 노하우를 발휘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관련 시장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기존 동물성 단백질 위주의 식단에 식물성 단백질로써 새로운 선택권을 제안하는 것이다.
신제품 식물성 지구식단 단백바는 풀무원 일본법인 아사히코의 인기작 두부바를 벤치마킹해 개발했다. 두부바는 2020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3000만 개를 돌파하고 '올해의 히트상품'으로 선정되는 등 일본 현지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풀무원은 이미 검증된 두부바를 한국인이 좋아하는 맛과 식감으로 보완해 식물성 단백질 식품을 다양화하겠다는 포부다.
식물성 지구식단 단백바 2종은 단백질을 10g(달걀 1개 분량) 함유한 고단백 제품이다. 부드러운 두부에 오독 톡톡한 식감의 톳과 완두콩을 조화롭게 담아 자연스러운 맛을 살렸다.
톳톳바는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에 완도산 톳을 듬뿍 넣어 입안에서 오독오독 씹히는 재미있는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콩콩바는 부드러운 두부에 톡 터지는 완두콩 원물 그대로 넣어 담백한 맛과 톡톡 터지는 식감을 차별화했다.
꼬치 없는 바 타입으로 조리 활용도를 높였으며, 휴대와 보관이 편리하도록 소용량 개별 포장했다. 제품은 데우지 않고 뜯어서 바로 섭취 가능하다.
강예원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PM(프로젝트 매니저)은 "맛있는 단백질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고 있는 점에 주목해 식물성 단백질을 활용한 고단백 간식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톳톳바와 콩콩바 출시를 시작으로 색다른 원물을 넣은 다양한 단백질 식품을 출시해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대부업자와 사채업자는 뭐가 다른가요[금알못]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