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그너의 심장’ 미디어그룹, 푸틴 여친 품에

임병선 2023. 7. 4. 05: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장반란 이후 우크라이나군이 대대적 반격에 나선 가운데 러시아군은 동부 전선, 우크라이나군은 남부 전선에서 일부 성과를 올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나 말랴르 우크라이나 국방부 차관은 2일(현지시간) 텔레그램을 통해 러시아군이 동부 루한스크주 스바토베 일부를 획득했다고 전했다.

러시아군은 북동부 바흐무트 근처 마을들과 전략적 요충 부흘레다르에서 우크라이나군을 격퇴했다고 주장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러는 동부, 우크라는 남부 우세”
푸틴, 프리고진 사업체 몰수 박차
러시아 연방보안국(FSB)이 2일(현지시간) 압수수색에 나선 예브게니 프리고진의 사업체 패트릿 미디어를 인수할 새 주인으로 떠오른 푸틴의 숨겨놓은 여자친구 알리나 카바예바.

무장반란 이후 우크라이나군이 대대적 반격에 나선 가운데 러시아군은 동부 전선, 우크라이나군은 남부 전선에서 일부 성과를 올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나 말랴르 우크라이나 국방부 차관은 2일(현지시간) 텔레그램을 통해 러시아군이 동부 루한스크주 스바토베 일부를 획득했다고 전했다. 러시아군의 핵심 보급로가 이어지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중요한 곳이라 우크라군도 공세를 펴 남쪽의 루한스크주 빌로호리우카와 도네츠크주 세레브리안카, 아우디우카 등 동부전선 전체로 격렬한 전투가 확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러시아군은 북동부 바흐무트 근처 마을들과 전략적 요충 부흘레다르에서 우크라이나군을 격퇴했다고 주장했다. 반면 말랴르 차관은 “아군이 바흐무트 남쪽 측면을 따라 이동하면서 부분적인 성공을 거뒀다”고 반박했다. 이어 “남동부 베르스크와 멜리토폴 주위에서 진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바그너그룹 수장 예브게니 프리고진의 사업체 몰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연방보안국(FSB) 요원들은 최근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있는 ‘패트리엇 미디어 그룹’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패트리엇 미디어는 프리고진의 100여개 사업체 중에서도 알짜로 꼽히는데 FSB 요원들은 그와 관련된 증거를 찾는다며 컴퓨터와 서버를 샅샅이 털어갔다. 특히 푸틴 대통령이 패트리엇 미디어 운영을 ‘내셔널 미디어 그룹’에 맡길 가능성이 있다고 WSJ는 전했다. 내셔널 미디어 그룹은 그의 ‘숨겨진 연인’으로 자녀 셋 이상을 낳은 것으로 알려진 리듬체조 국가대표 출신 알리나 카바예바(40)가 이끌고 있어 주목된다.

임병선 선임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