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친환경 옷 입고 경포대 청소

김미경 2023. 7. 3. 21: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3일 강릉 경포 해변을 찾아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했다.

또 산불 등으로 어려움을 겪은 강릉 전통시장 상인들을 만나 격려하고, 한국방문의해위원회 명예위원장으로서 강릉에서 열린 '2023 세계합창대회' 개막식에도 참석했다.

김 여사는 이날 전 세계 아마추어 합창인들의 축제인 '2023 강릉 세계합창대회'의 개막식에 참석해 축하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건희 여사가 3일 오후 강원도 강릉시 중앙·성남시장을 방문해 횟집에서 오징어회를 시식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연합뉴스
김건희 여사가 3일 오후 강원도 강릉시 중앙·성남시장을 방문해 재사용 아이스팩을 최영철 상인회장에게 전달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3일 강릉 경포 해변을 찾아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했다. 또 산불 등으로 어려움을 겪은 강릉 전통시장 상인들을 만나 격려하고, 한국방문의해위원회 명예위원장으로서 강릉에서 열린 '2023 세계합창대회' 개막식에도 참석했다.

김 여사는 먼저 강릉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인 경포 해변을 찾아 새마을회 관계자 및 대학생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경포해수욕장 백사장과 솔밭 일대를 거닐며 흩어져 있는 쓰레기 및 폐플라스틱을 줍고 주변 환경을 정화하는 활동을 했다. 김 여사는 지난해 12월부터 부산, 대구, 포항, 대전에 이어 지역 새마을회와 함께 다섯 번째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에는 강원도 새마을회의 초청으로 강릉 경포 해변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특히 김 여사는 폐페트병을 활용해 제작한 '바이바이 플라스틱' 티셔츠를 입고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김 여사는 지난 6월 초 '바이바이 플라스틱' 캠페인 출범 행사에서도 환경동아리 대학생들과 함께 이 티셔츠를 착용한 바 있다. 이어 김 여사는 강릉 중앙·성남시장을 방문해 최근 강릉 산불 등으로 어려움을 겪은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관광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여사는 시장 횟집에 들러 상인들과 지역주민들에게 최근 근황을 묻는 한편, 뜰채로 건져 올린 산오징어회와 광어회 등 해산물을 시식하고 구매했다. 또 떡집과 청과점에 들러 강릉 지역 독거노인들께 전달할 떡과 과일을 구입한 뒤, 직접 메시지를 적어 전달했다.

김 여사는 이밖에도 새마을회에서 만든 재사용 아이스팩을 어시장 상인들에게 전달하며 환경을 위한 노력도 당부했다. 재사용 아이스팩은 휴가 기간 강릉 중앙시장 어시장을 찾은 관광객들의 회 포장 판매 시 활용될 예정이다.

김 여사는 이날 전 세계 아마추어 합창인들의 축제인 '2023 강릉 세계합창대회'의 개막식에 참석해 축하했다. '세계합창올림픽'으로도 불리는 세계합창대회는 코로나19 이후 지방에서 열리는 최대 규모의 국제행사다. 3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다.

김 여사는 강릉과 세계 곳곳이 아름다운 화음으로 가득 채우기를 기대하며 34개국 323개 합창단에 환영 인사를 전했고, 대회 기념종 타종식에도 참여했다.이번 대회에는 질병에 굴하지 않고 노래를 통해 희망을 키워가는 합창단,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노래하며 다름에 대한 이해를 더하는 합창단, 다양한 인종의 아이들로 구성된 다문화 청소년 합창단 등을 비롯해 전쟁을 겪고 있는 우크라이나의 보그닉 소녀합창단이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김미경기자 the13ook@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