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내일 전국 장맛비…최고 150mm 이상
2023. 7. 3. 20:02
많이 더우셨죠. 오늘 폭염이 절정에 달했습니다. 서울이 34.7도, 충북 진천은 35도를 넘어서면서 올 들어 가장 더웠습니다.
한편, 남해상으로는 비구름이 머물고 있는데요. 오늘까지 전남 해안과 제주에 5~40mm 비가 더 내리겠습니다.
내일은 이 장마전선이 북상하면서 전국에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내일 새벽 전남과 제주에 다시 비가 내리기 시작해서 오후가 되면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내일과 모레 이틀 동안 수도권을 비롯한 서쪽 지역은 150mm 이상의 호우가 예상됩니다. 강원내륙과 충북에도 120mm 이상 그 밖의 지역으로는 적게는 20mm에서 많게는 100mm가 지나겠습니다. 특히 내일 밤부터는 시간당 최대 60mm 집중호우가 예상됩니다. 추가 피해 없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내일 전국이 흐리겠고요. 중부지방은 서울이 29도, 대전 28도 보이겠고요.
남부지방은 부산이 26도에 그치면서 오늘보다 많게는 8도가량 크게 낮아지겠습니다.
주 후반 남부와 제주에 다시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정예은 기상캐스터) #MBN #MBN날씨 #MBN뉴스7 #날씨 #기상캐스터 #장마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윤 대통령 ″사람 평가 가장 중요″ 환경부 발 1급 교체에 관가 '초긴장'
- 강제징용 해법 거부 피해자 유족 4명 판결금 법원에 공탁
- 한소희, 김선호와 만날까 `‘이 사랑 통역 되나요?’ 출연 제안 받은 작품 중 하나`(공식)
- 주택가 돌며 실외기 전선 '싹둑'…60대 징역 2년
- [단독] 열매 주워줬더니 ″손 씻으러 가자″ 초등생 유인…처음 아니었다
- 4억원 짜리 '하늘 나는 차'...시험 비행 첫 승인 받았다
- '버섯·곤충시설 둔갑'…문 정부 태양광 등 부정 사용 8,440억
- '반려견이 구해줄까'…홍천강 뛰어든 40대, 숨진 채 발견
- '프랑스 시위' 시장 집까지 습격…숨진 소년 할머니 ″폭력 멈추라″
- ″교복 입은 여학생들 예뻐서″…제주 버스서 불법 촬영한 30대 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