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7월 3일 MBN 뉴스7 주요뉴스
2023. 7. 3. 19:04
▶ 올해 들어 가장 더웠다…내일 다시 장맛비 오늘 서울의 한낮 기온이 36도에 육박하는 등 올해 들어 가장 더운 날씨를 보였습니다. 내일과 모레 이틀간 수도권과 충남, 호남에 120mm가 넘는 폭우가 예보됐습니다.
▶ 강제징용 배상금 공탁 개시…피해자 측 반발 외교부가 정부 해법을 거부하고 있는 강제동원 피해자와 유족 등 4명에 대한 배상금을 법원에 맡기는 절차를 개시했습니다. 피해자 측은 공탁의 법적 효력을 다투는 소송도 검토하겠다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 부정사용액 8,440억…점검 없어 '혈세' 줄줄 지난 정부에서 집행한 신재생에너지 지원 사업에서 부정사용액이 모두 8,440억 원이나 됐단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12조 원이나 쏟아붓고도 제대로 점검을 안 해 혈세가 줄줄 샌 겁니다.
▶ IAEA 보고서 내일 공개…여야 공방 가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의 안전성을 검증해 온 IAEA가 내일 최종 보고서를 공개합니다. 오염수 방류에 문제가 없다는 내용이 담길 전망인데, 오염수를 둘러싼 여야 공방이 가열되고 있습니다.
▶ [단독] 남양주에서도 여아 실종…20대 친모 입건 경기 남양주에서도 출생 미신고 아동의 소재 파악이 되지 않는 사례가 나와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경찰은 20대 친모를 입건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노량진 수산시장 간 장제원 ″IAEA보고서 설명자리 마련할 것″
- ″교복 입은 여학생들 예뻐서″…제주 버스서 불법 촬영한 30대 男
- 한소희, 김선호와 만날까 `‘이 사랑 통역 되나요?’ 출연 제안 받은 작품 중 하나`(공식)
- '남북연락사무소 폭파' 447억 대북 소송, 재판부 배당…난항 예상
- '외국인 땅투기' 무더기 적발...그 중 절반은 중국인
- 반창고에 멍까지…문재인 전 대통령 얼굴에 우려 잇따라
- '이 반숙란·계란장' 샀다면 먹지 말고 반품하세요...대장균 '득실'
- 류호정, 배꼽티·미니스커트 '탈코르셋' 지적에 ″또 다른 구속″
- 추로스에서 나온 '파란 이물질' 정체...먹은 고객 열흘간 병원 신세
- [단독] 국방부, '군무원 대표' 임명해 근무여건 개선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