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해운시황 분석 경진대회` 대학생 참가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오는 9월 25일까지 대학생 대상 '2023년 해운시황 분석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캠코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선박금융에 대한 개선·발전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오는 9월 25일까지 대학생 대상 '2023년 해운시황 분석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캠코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선박금융에 대한 개선·발전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수상자에게 '선박금융 인턴십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해양 전문 인력 양성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번 대회의 연구내용은 '2023년 해운시황 전반에 대한 분석과 그에 따른 국내 선박금융의 개선·발전 방안'이며, 대학생(학부) 2명으로 팀을 구성해 참여가 가능하다.
캠코는 예선심사와 본선을 거쳐 경진대회 수상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특별상 1팀을 선정해 총 상금 650만원을 수여한다.
더불어 대상 및 최우수상, 특별상 수상자에게는 2개월간 캠코 또는 캠코선박운용에서 '선박금융 인턴십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원호준 캠코 기업지원본부장은 "이번 대회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해운산업과 선박금융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데 의미가 있다"며 "캠코는 앞으로도 정부의 신해양강국 도약 정책에 동참하며 선박금융 발전의 마중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강길홍기자 sliz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꼽티’ 보도에 입맛 다신 류호정 “탈코르셋? 긴 머리 女에게 손가락질 하는 건…”
- 잠실 석촌호수 매직아일랜드 인근서 여성 시신 발견…경찰 수사
- "`사축인간` 될 수 있냐" 면접관 질문에 "못하겠다"…불합격 통보 받아
- ‘성난 복근’ 공개한 조민, 김연주 “‘준공인’ 넘어선 新 정체성 도전…父 영향력”
- "우리 아빠랑 톰크루즈가 왜?"... 한밤 중 잠실에 등장한 톰크루즈
- 트럼프 2기 앞둔 美中 정상회담…시진핑 "디커플링 해법아냐"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