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뉴스 예고] 전국 폭염 기승…온열질환 주의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3일)도 무더위가 전국적으로 기승을 부렸습니다.
불볕더위에 온열 질환자도 늘고 있는데,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 살펴봤습니다.
교육부가 수능 출제 관련자와 사교육 업체 간 유착이 의심되는 2건을 경찰에 수사 의뢰하기로 했습니다.
수험생과 학부모 불안을 조장하는 허위 과장 광고도 집중 단속에 나섭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전국 폭염 기승…온열질환 주의
오늘(3일)도 무더위가 전국적으로 기승을 부렸습니다. 불볕더위에 온열 질환자도 늘고 있는데,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 살펴봤습니다.
2. '학원-출제위원 유착 의심' 2건 수사 의뢰
교육부가 수능 출제 관련자와 사교육 업체 간 유착이 의심되는 2건을 경찰에 수사 의뢰하기로 했습니다. 수험생과 학부모 불안을 조장하는 허위 과장 광고도 집중 단속에 나섭니다.
3. '제로 설탕' 발암물질 파장
설탕 대신 많이 사용되는 인공감미료 '아스파탐'이 발암물질로 분류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파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른바 '제로 설탕' 논란에 소비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궁금증을 짚어봤습니다.
4. 모기향에 쓰는 알레트린, 안전성 재검증
환경부가 모기향과 살충 스프레이 등에 사용되는 물질인 알레트린의 안전성을 재검증하기로 했습니다. 유럽 당국의 사용 금지 결정에 따른 조치인데 유럽보다 강화된 검증 기준을 적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잠시 후 8시 뉴스에서 뵙겠습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준호X임윤아, 3시간 만에 열애설 부인 "친한 사이일 뿐, 연애 아냐"
- "목줄 풀린 맹견이 달려들어 만신창이…간신히 살려냈다"
- 바닥이 없다? 주차타워 진입하다 대롱대롱…아찔한 현장
- "기름값 싼 주유소, 갔더니 뒤통수…이걸로 2천 원 요구"
- 쓰레기 보이는 족족 불붙이고 도망…또 불 내려다 덜미
- 윤 대통령, 장미란 차관 등에 임명장…"길에서 보면 몰라보겠네"
- '네 아들 엄마' 정주리 벽간소음 논란 재차 사과 "앞집과 소통 오해 있었다"
- "할머니가 사고 났어요"…인천→천안 택시비 '먹튀'한 10대
- 핫도그·피자 샀더니 5만 원 육박…"워터파크 못 가겠네"
- "난 도연 법사다"…자숙한다더니 '월 25만 원 수업' 모집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