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산하 공공기관 25→21개로 통폐합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3일 시 산하 공공기관 25곳을 효율화 작업을 통해 21곳으로 통폐합했다.
시는 ▲부산도시공사 ▲부산여성가족과 평생교육진흥원 ▲부산글로벌도시재단 ▲부산테크노파크가 '공공기관 효율화 방안'에 따라 새롭게 시작하며 이로써 지난해 8월부터 이어온 '공공기관 효율화 방안'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부산도시공사의 도시개발사업을 통한 시민의 주거생활 안정 기능과 부산도시재생센터의 도시재생사업 통합을 통해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도시재생 지원이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 시장 “공공기관 혁신 지속 추진”
시는 ▲부산도시공사 ▲부산여성가족과 평생교육진흥원 ▲부산글로벌도시재단 ▲부산테크노파크가 ‘공공기관 효율화 방안’에 따라 새롭게 시작하며 이로써 지난해 8월부터 이어온 ‘공공기관 효율화 방안’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시 산하 공공기관은 25개에서 21개로 축소됐으며 동시에 유사·중복 기능을 조정해 비효율을 걷어낼 수 있을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도시재생기능 일원화를 위해 부산도시재생지원센터의 도시재생 지원사업·인력은 부산도시공사로 이관됐다.
이로써 부산도시공사의 도시개발사업을 통한 시민의 주거생활 안정 기능과 부산도시재생센터의 도시재생사업 통합을 통해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도시재생 지원이 기대된다.
부산여성가족과 평생교육진흥원은 부산여성가족개발원과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을 통합해 생겨났다.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의 여성·가족·아동·청소년 부문에 대한 연구·정책개발 전문 기능과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의 평생교육 정책 관리 기능을 통합해 동반상승효과를 바탕으로 양질의 시민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산글로벌도시재단은 부산국제교류재단과 부산영어방송재단의 통합기관이다.
부산국제교류재단의 다양한 민간 국제 교류 활동, 세계시민 인적 관계망 자산과 부산영어방송재단의 영어 등 다국어 방송을 통한 생활정보와 문화콘텐츠 생산능력을 통합해 부산에 방문·거주하는 외국인과 시민에게 한 단계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산테크노파크는 이번 공공기관 효율화를 통해 지역산업 진흥을 위한 수요자 중심의 기업 지원체계를 구축한다. 부산경제진흥원의 신발산업진흥센터 업무와 부산디자인진흥원의 섬유패션 지원 기능을 부산테크노파크로 이관하여 신발산업과 섬유패션 산업의 융합·상호 동반성장을 도모한다.
또한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부산산업과학혁신원의 인재 육성과 산학협력 기능을 부산테크노파크 지산학협력센터로 통합해 지산학 동반성장을 추구한다.
박형준 시장은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공공기관을 통합하고 공공기관 간 기능을 조정하는 등 각고의 노력 끝에 공공기관 효율화 방안이 결실을 맺었다”며 “공공기관 효율화는 일회성이 아니다. 앞으로도 시정의 궁극적 목표인 시민행복을 달성하기 위해 시의회, 공공기관 등과 소통과 협의를 통해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매출 10억 CEO 테이, ‘오픈전쟁’ MC 발탁 [공식]
- ‘두 번 이혼’ 이지현 “행복? 연애+결혼 안 하면 돼” (고소한 남녀) [일문일답]
- 차예련, 불륜녀 김희재와 한집살이…의미심장 미소 (행복배틀)
- 기 죽은 김종국, 근육도 작아 보여…윤성빈에게 敗 “통쾌” (런닝맨)[TV종합]
- 황의조, 자필 입장문 발표 “불법 행동 없었다-선처 NO”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