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초 인공지능PD 엠파고 연출 예능, ‘PD가 사라졌다’ 내년 상반기 방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이 연출하는 예능프로그램 제작 과정이 전파를 탄다.
MBC는 인공지능(AI)이 연출하는 예능 프로그램 'PD가 사라졌다'를 제작한다고 3일 밝혔다.
'PD가 사라졌다'는 MBC에 입사한 AI PD '엠파고'가 첫 프로그램을 연출하는 과정을 다룰 예정으로 올 하반기 촬영을 시작해 내년 상반기 방송 예정이다.
엠파고는 캐스팅과 연출, 진행 영상 편집 등을 담당할 예정이며, 기획은 다른 PD들이 맡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효실기자]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이 연출하는 예능프로그램 제작 과정이 전파를 탄다.
MBC는 인공지능(AI)이 연출하는 예능 프로그램 ‘PD가 사라졌다’를 제작한다고 3일 밝혔다. ‘PD가 사라졌다’는 MBC에 입사한 AI PD ‘엠파고’가 첫 프로그램을 연출하는 과정을 다룰 예정으로 올 하반기 촬영을 시작해 내년 상반기 방송 예정이다.
MBC에 따르면 엠파고는 직접 프로그램 참가자 공개모집 안내문을 작성했으며 이달 3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설명했다. 엠파고는 캐스팅과 연출, 진행 영상 편집 등을 담당할 예정이며, 기획은 다른 PD들이 맡는다.
이날 엠파고가 올린 참가자 모집 요건 안내문에는 “힘과 체력의 대표자, 전략적인 지도자, 다재다능한 서바이벌 전문가, 예민한 감각과 관찰력을 가진 탐색가, 팀을 활기차게 이끄는 밝은 에너지 충전소, 극한 상황에서도 차분하게 대처하는 전문가, 의지와 심리 강화를 위한 전문가”라고 적혀 있다. 참가자는 오는 7월31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한편 ‘PD가 사라졌다’는 ‘피지컬 100’과 ‘먹보와 털보’를 연출한 윤권수 PD, ‘진짜 사나이’와 ‘백파더’의 최민근 PD, ‘러브 마피아’와 ‘만찢남’의 조홍준 PD 등이 공동 기획에 참여하며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의 ‘차세대방송 성장기반 조성 사업’ 지원 작품이다.
gag11@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Again 2002’, 한일월드컵 주역 박항서·안정환·김남일, 베트남으로 떠난다…·‘올드보이
- [단독] 충격 녹취록 공개한 어트랙트 전홍준 대표, 구순母 평생 모은 9천만원도 피프티피프티 제
- ‘전원일기’ 배우 박규채 별세…향년 85세
- 곽민선 아나 “인터뷰 위해 사생활도 캐.. 뒷조사 하면 다 나온다” 탁재훈 긴장
- 80대 원로배우, 손녀뻘 여대생 성폭행 혐의로 구속
- ‘판정 논란→분노’ 변성환 U-17 감독 “일본과 리벤지 매치 꼭 하고 싶다”
- “친한 사이”…‘킹더랜드’ 준호·윤아, 열애설 해프닝으로 일단락[종합]
- ‘더글로리’ 손숙,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 기소유예 처분
- ‘억까’ 황광희 “얼굴은 내가 오징어상인데” 임시완 ‘오겜2’ 캐스팅에 셀프디스 불사(당나
- 강남, 하다 하다 성별 전환까지.. 충격 변신에 ♥이상화 놀라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