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그룹名 변경 … '삼양라운드스퀘어'

박홍주 기자(hongju@mk.co.kr) 2023. 7. 3. 17:3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양식품그룹이 그룹과 지주사인 삼양내츄럴스 명칭을 모두 '삼양라운드스퀘어'로 바꾸고 기업 통합이미지(CI)도 재단장했다고 3일 밝혔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기업철학인 '삼양'에 사람들을 연결하는 음식을 의미하는 '라운드', 혁신·질서로 삶을 개선하는 과학을 뜻하는 '스퀘어'가 합쳐진 이름이다. 삼양은 하늘·땅·사람을 풍족하게 만든다는 뜻이다. 삼양식품그룹 측은 "모태 기업인 삼양식품의 창업정신 토대 위에서 음식문화와 과학기술을 융합해 식품 영역을 개척하겠다는 의지"라고 설명했다.

신규 CI 디자인은 '라운드스퀘어'라는 이름을 반영해 정사각형과 원이 교차하는 기하학적 그래픽으로 표현했다. 색상도 기존 '딜리셔스 오렌지'보다 한층 밝은 '이볼빙 오렌지'로 바꿨다. 그룹 측은 "이번 그룹 및 지주사 CI를 시작으로 각 계열사 CI도 순차적으로 변경할 것"이라고 말했다.

명칭·CI 변경과 함께 그룹 비전과 슬로건도 바뀌었다. 새 비전은 '삶과 미래를 채우는 자양분이 되는 기업'이고, 브랜드 슬로건은 '불가능의 룰을 깨다'로 제시됐다.

[박홍주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