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민 고흥군수, "10년 후 고흥인구 10만의 기반을 구축하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고흥군은 3일 군청 우주홀에서 언론인과 간부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1주년 언론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공영민 군수는"지난 1년은 10년 후 고흥인구 10만의 기반 구축을 위한 '기틀'을 다지는 시간이였다면, 앞으로 3년은 '현실'이 되는 시간으로 만들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전라남도 고흥군은 3일 군청 우주홀에서 언론인과 간부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1주년 언론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공영민 군수는“지난 1년은 10년 후 고흥인구 10만의 기반 구축을 위한 ‘기틀’을 다지는 시간이였다면, 앞으로 3년은 ‘현실’이 되는 시간으로 만들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민선8기 출범 1주년 군정 주요성과와 앞으로 군정 운영방향에 대한 설명, 언론인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공영민 군수는 지난 1년간의 주요성과로 ▲고흥 우주발사체산업 클러스터 지정 ▲우주발사체 국가 산업단지 지정 ▲드론(UAM)실증·상용화 선점 ▲스마트팜 혁신밸리 본격 운영·고흥형 농수축산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 추진 ▲광주~나로우주센터 고속도로 등 교통인프라 추진 ▲녹동신항 제주물류기지화·고흥↔제주 농수산물 유통 확대 추진 ▲고흥 농수산물 브랜드화·국내외 판로 확대 등을 대표적으로 꼽았다.
이어 앞으로 3년간 군정 운영방향에 대한 청사진을 밝히면서 ‘10년 후 고흥인구 10만의 기반 구축’ 비전 실현을 본격화하고 고흥의 희망찬 미래를 견인할 역점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공영민 군수는 ▲우주항공 중심도시 ▲접근성·정주여건 개선 ▲지역발전 재원 확보 ▲관광 여건 조성 ▲농수축산업 경쟁력 강화·판로 개척 ▲촘촘한 복지와 맞춤형 인재양성 ▲차별화된 인구 유치 전력과 지역경제 활력 제고 ▲고흥 문화와 역사, 체육 환경 조성 ▲군민이 안심하고 살기 좋은 청정 고흥 건설 등을 구현할 계획임을 밝혔다.
아울러, 공영민 군수는 “민선8기 1년을 맞아 군민 1,093명을 대상으로 지난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전문여론조사기관을 통해 군정 만족도 조사한 결과 ‘잘하고 있다’는 긍정 평가는 84.3%로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이어 “제가 취임 초부터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군민 통합의 바탕위에서 큰 프로젝트 등을 추진하고 있는 것을 가장 큰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언론인 여러분은 고흥군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늘 관심을 가져 주시고, 앞으로도 많은 조언을 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고흥=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S, 연말 온기나눔 행사…김장김치 4500포기 배달
- "韓 경제 잠재력 깨우려면…R&D 조세지원 확대해야"
- "중국인은 2명 이상 모이면 빌런"…서울교통공사, 민원 답변 논란
- 그라비티, 지스타 2024 성황리 마무리…신작 기대감 높여
-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PC 클라이언트 사전 체험 시작
- 넷마블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11월 27일 정식 출시
- 굿터치, 슈퍼빌런랩스와 글로벌 게임 서비스 MOU 체결
- 나이언틱, '포켓몬고 와일드 에리어: 글로벌' 11월 23일 개최
- 20주년 맞은 '열혈강호 온라인', 전극진·양재현 작가에게 감사패
- 미소정보기술, 임상연구지원 통합솔루션 'CRaaS' 고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