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 전하는 우크라이나 합창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년 넘게 이어지고 있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많은 사람들이 고통 받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우크라이나 소녀 합창단이 한국을 찾았습니다.
우크라이나 보그닉 소녀 합창단은 3일부터 13일까지 이어지는 강릉 세계합창대회에 참여해 평화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계획입니다.
보그닉 소녀 합창단은 1970년 창단했으며,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합창을 통한 평화의 목소리를 전하고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레나 지휘자를 비롯한 38명 한국 방문
강북구 새은혜교회 찾아 평화 메시지 전해
황형택 목사, "하루 빨리 전쟁 끝나길" 기도
1년 넘게 이어지고 있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많은 사람들이 고통 받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우크라이나 소녀 합창단이 한국을 찾았습니다.
이승규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아름다운 선율이 예배당을 가득 채웁니다. 이들의 합창에서 평화를 염원하는 간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새은혜교회 황형택 목사를 비롯한 교인들 역시 합창단의 노래를 들으며 전쟁이 하루 빨리 끝나길 기도했습니다. 합창단원들은 새은혜교회 교인들의 뜨거운 환대에 감사의 눈물을 흘리기도 했습니다.
올레나 지휘자를 비롯한 38명의 합창단원이 지난 2일 주일 서울 강북구 새은혜교회를 찾아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이들을 초청한 새은혜교회 황형택 목사는 1년 넘게 이어지고 있는 우크라이나 전쟁이 하루 빨리 끝나기를 기도한다며, 조금이라도 위로를 전하기 위해 이들을 초청했다고 말했습니다.
황형택 목사 / 새은혜교회
"참 이땅에는 선한 사람들이 고통 받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렇지만 여전히 하나님은 선하신 분이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그 땅에 하루 속히 평화와 안정을 되찾게 해주실 것이라고 저는 믿습니다."
이들의 방한은 쉽지 않았습니다. 전쟁으로 인해 하늘길이 막혀 하루 동안 버스를 타고 폴란드로 이동한 뒤에야 항공기를 탑승할 수 있었습니다. 합창단 지휘자 올레나씨는 하루 동안 버스로 이동한 것은 현재 우크라이나 국민이 겪고 있는 전쟁의 참사에 비하면 아무 것도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올레나 솔로비 / 우크라이나 보그닉 소녀 합창단 지휘자
"강릉 세계 합창대회에 오는 게 쉽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우크라이나 하늘 길이 아예 막혔기 때문에 하루 동안 버스 타고 폴란드에 와서 비행기를 탔습니다. 하지만 현재 우크라이나 국민이 겪고 있는 상황에 비하면 이런 고생은 아무 것도 아닙니다. 우리가 여기 한국에 올 수 있어서 많이 행복합니다."
우크라이나 보그닉 소녀 합창단은 3일부터 13일까지 이어지는 강릉 세계합창대회에 참여해 평화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계획입니다. 강릉 세계합창대회는 우크라이나 보그닉 소녀 합창단을 비롯해 34개국 321개 합창단이 참여합니다.
이들의 방한은 한국교회봉사단을 비롯해 우크라이나 지원공동대책위원회 협조로 이루어졌습니다. 보그닉 소녀 합창단은 1970년 창단했으며,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합창을 통한 평화의 목소리를 전하고 있습니다.
CBS 뉴스 이승규입니다.
영상 기자 최내호 영상 편집 김다솔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이승규 기자 hanseij@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찰, '불법 지원금 수수 의혹' 카카오페이 본사 압수수색
- 尹, 방과후학교 찾아 야구코치 "할아버지가 알려줄게…아, 어렵네"
- 내일모레 장마전선 다시 활성화 전국 비…폭염기세 한풀 꺽일듯
- 회사 차량 등 사적 사용…방정오 前 TV조선 대표 약식기소
- 환경부 1급 전원 사표…대통령실 "장관 직권"
- 초등학교 인근서 주차 차량 5대 들이받고 도주…잡고보니 '만취'
- 베이비박스에 생후 이틀 딸 유기…친모 영아유기 혐의 입건
- "인구감소 못 바꿔…이민청 시급" 진단에 한동훈 "잘 준비하겠다"
- 공영방송에 이어 포털도 손보나? 방통위의 네이버 조사[권영철의 Why뉴스]
- 검찰, 방정오 전 TV조선 대표 벌금형 약식기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