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한국장학재단, 금융취약계층 장학금 지원 사업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금융취약계층의 원활한 학업을 지원하는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사업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푸른등대 기부장학금은 기부자의 의도를 반영해 다양한 분야의 저소득층 우수 학생을 지원하는 장학금이다.
이번 사업은 캠코가 올해 3월 한국장학재단에 기탁한 장학금 1억원을 재원으로 시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금융취약계층의 원활한 학업을 지원하는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사업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푸른등대 기부장학금은 기부자의 의도를 반영해 다양한 분야의 저소득층 우수 학생을 지원하는 장학금이다. 이번 사업은 캠코가 올해 3월 한국장학재단에 기탁한 장학금 1억원을 재원으로 시행된다.
장학금 신청은 이달 4~20일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대상은 국내 전문대 이상의 대학에 재학 중인 캠코·국민행복기금 채무자 또는 채무자의 자녀이다.
캠코는 신청자 중 50명을 선정해 각각 2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채무 성실상환 정도 △가계소득 △학업성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0월 중 선정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김귀수 캠코 가계지원본부장은 "캠코의 작은 정성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꿈을 키워가고 있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강길홍기자 sliz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꼽티’ 보도에 입맛 다신 류호정 “탈코르셋? 긴 머리 女에게 손가락질 하는 건…”
- 잠실 석촌호수 매직아일랜드 인근서 여성 시신 발견…경찰 수사
- "`사축인간` 될 수 있냐" 면접관 질문에 "못하겠다"…불합격 통보 받아
- ‘성난 복근’ 공개한 조민, 김연주 “‘준공인’ 넘어선 新 정체성 도전…父 영향력”
- "우리 아빠랑 톰크루즈가 왜?"... 한밤 중 잠실에 등장한 톰크루즈
- 트럼프 2기 앞둔 美中 정상회담…시진핑 "디커플링 해법아냐"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