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민 고흥군수 “10년 후 고흥 인구 10만 기반 구축 견인할 것”
공영민 전남 고흥군수는 3일 민선 8기 취임 1년을 맞아 언론간담회를 갖고 “지난 1년은 10년 후 고흥인구 10만의 기반 구축을 다지는 시간이었다면, 앞으로 3년은 기대가 현실이 되는 시간으로 만들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중앙부처의 견해도 접근성 개선이 중요하다고 보는 만큼 기업 유치 및 우주 클러스터 조성에 꼭 필요한 고흥 나로우주센터~광주광역시간 고속도로 및 철도 도입을 위해 더욱 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공 군수는 지난 1년간의 주요성과로 △고흥 우주발사체 산업 클러스터 지정 △우주발사체 국가 산업단지 지정 △드론(UAM) 실증 및 상용화 선점으로 드론 중심도시 입지 구축 △스마트팜 혁신밸리 본격 운영 및 대규모 고흥형 농수축산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 추진 △광주~나로우주센터 고속도로, 벌교~고흥역·녹동역 철도건설 등 교통인프라 추진 △대규모 국책사업 유치를 통한 국비 확보를 꼽았다.
이어 △녹동신항 제주물류기지화 및 고흥↔제주 농수산물 유통 확대 추진 △고흥 농수산물 브랜드화 및 국내외 판로 확대 △전국에서 가장 따뜻한 군민복지 실현 △귀농어귀촌 1번지, 인구 유입전략 차별화 △관광객 1000만 시대 개막을 위한 인프라 구축 추진 △군민통합의 군민이 행복한 고흥 실현 등을 대표적 성과로 내세웠다.
공 군수는 앞으로 3년간의 군정 운영은 ‘10년 후 고흥 인구 10만의 기반 구축’ 비전 실현 본격화 및 고흥의 희망찬 미래를 견인할 역점사업 추진에 목표를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관광산업은 1000만 관광객이 고흥을 찾을 수 있도록 드론 택시(UAM) 관광 상품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반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공 군수는 우선적으로 △우주항공 중심도시로 자리매김을 위한 힘찬 도약 △접근성 및 정주 여건 개선으로 살기 좋은 고흥 건설 △지역발전 재원 확보를 위한 전방위적 노력 △고흥 관광객 1천만 시대 개막을 위한 여건 조성 △농수축산업 경쟁력 강화 및 국내외 판로 개척에 중점을 뒀다.
특히 △감동을 드리는 촘촘한 복지와 맞춤형 인재 양성 △차별화된 인구 유치 전력과 지역경제 활력 제고 △함께 누리는 고흥 문화와 역사, 체육 환경 조성 △군민이 안심하고 살기 좋은 청정 고흥 건설 △친절과 청렴이 고흥군청의 대표 브랜드, 소통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공 군수는 고흥군이 민선 8기 1년을 맞아 군민 1093명을 대상으로 지난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전문여론조사기관을 통한 군정 만족도 조사는 ‘잘하고 있다’는 긍정 평가는 84.3%, ‘잘못하고 있다’는 15.7%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조사 결과 우주항공 시책 추진 만족도 89.4%, 관광인프라 조성 및 관광산업 육성이 89.1%로 매우 높았고 촘촘한 복지체계 구축 88.7%, 도로교통 및 정주기반 확충이 87.8% 순이었다.
공 군수는 이와 관련해 “부족한 점이 많았지만 앞으로 더 잘하라는 격려로 알고 고흥발전과 지역경제 활력을 위해 군민 의견을 지속적으로 청취하고 군민과 소통하는 책임행정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취임 초부터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군민 통합의 바탕 위에서 큰 프로젝트 등을 추진하고 있는 것을 가장 큰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군민의 뜻을 존중하고 고흥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늘 함께하겠다”고 다짐했다.
고흥=김선덕 기자 sdkim@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개월 시한부' 암투병 고백한 오은영의 대장암...원인과 예방법은? [건강+]
- “내 성별은 이제 여자” 女 탈의실도 맘대로 이용… 괜찮을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속도위반 1만9651번+신호위반 1236번… ‘과태료 전국 1위’는 얼마 낼까 [수민이가 궁금해요]
- '발열·오한·근육통' 감기 아니었네… 일주일만에 459명 당한 '이 병' 확산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女스태프 성폭행’ 강지환, 항소심 판결 뒤집혔다…“前소속사에 35억 지급하라”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
- 예비신랑과 성관계 2번 만에 성병 감염…“지금도 손이 떨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