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이 24.7mm, 무게 120g” … 캐논코리아 초소형 팬케이크 RF 렌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캐논코리아는 캐논의 RF 렌즈 라인업 중 가장 작은 사이즈의 팬케이크 렌즈 RF28mm F2.8 STM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RF28mm F2.8 STM 길이는 약 24.7mm, 무게는 약 120g이다.
팬케이크 렌즈는 팬케이크 두께만큼 길이가 짧아 모양이 비슷하다는 점에서 나온 별칭이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는 "신제품은 일상 스냅이나 브이로그를 촬영하는 사용자들에게 최적화된 단초점 렌즈"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캐논코리아는 캐논의 RF 렌즈 라인업 중 가장 작은 사이즈의 팬케이크 렌즈 RF28mm F2.8 STM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RF28mm F2.8 STM 길이는 약 24.7mm, 무게는 약 120g이다. 팬케이크 렌즈는 팬케이크 두께만큼 길이가 짧아 모양이 비슷하다는 점에서 나온 별칭이다. 신제품은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에서 넓은 시야를 담을 수 있는 28mm 초점거리를 채택했다. 28mm 화각은 스마트폰 카메라와 유사한 화각이다. APS-C 미러리스 카메라와 결합 시 환산 45mm 화각의 표준 렌즈로도 사용 가능하다.
신제품은 플라스틱 몰드(PMo) 비구면 렌즈 3장을 센서 앞에 배치했다. 최대 개방 F2.8의 밝은 고정 조리개로 큰 배경 흐림 효과를 표현할 수 있다. 포커스 링을 컨트롤 링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AF-MF 포커스 조정 △노출 보정 △조리개·셔터 속도 설정 등 조작이 가능하며, 촬영자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할당해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는 “신제품은 일상 스냅이나 브이로그를 촬영하는 사용자들에게 최적화된 단초점 렌즈”라고 말했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TV에 LG패널” OLED 동맹 첫 결실...83형 TV 내주 판매
- 내년 34조 토큰시장 잡아라…금융권 넘어 공공 확산
- 삼성SDI, ‘꿈의 배터리’ 전고체 파일럿라인 가동
- 현대차그룹 초고속 충전소 E-pit, 전국 곳곳으로 ‘28→44개소’ 확대
- 전자신문-서울대기술지주, 창업 생태계 활성화 업무 협약
- [스페셜 리포트] 아이폰15 OLED 주목할 부품과 소재는
- “푸틴, 프리고진 사업체 여자친구 카바예바에 넘길 듯”
- [사설]삼성-LG, 국내기업간 협력 기폭제 되길
- 디지털치료제, 식약처 허가받아도 병원 처방까지 규제 첩첩산중
- [ET뷰] 아이폰15 디스플레이, 한국이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