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글로벌 3국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 시상식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여성평화그룹 글로벌 3국(IWPG, 국장 허은주)이 지난 1일 부산시민공원에서 '제5회 평화사랑 그림 그리기 국제대회' 예선 시상식을 개최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자연에서 배우는 평화세상!'이라는 주제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평화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지난달 3일 열린 이번 대회는 부산시 초·중·고등학생 300여명과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 초·중·고등학생 300여명·학부모 참석
‘자연에서 배우는 평화세상!’이라는 주제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평화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지난달 3일 열린 이번 대회는 부산시 초·중·고등학생 300여명과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이 대회는 미래의 주역이 될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전쟁의 아픈 역사를 일깨우고 인류의 행복과 세계평화에 대한 소망을 갖게 해 차세대를 평화문화로 선도하고자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초등, 중등, 고등 부문 순으로 각각 1·2·3등 상과 특별상, 장려상을 수여했다.심사위원으로는 유현미 아트커뮤니티센터 라온 센터장, 김연수 부산학원총연합회 미술교육협의회 회장, 이아름 홍티아트센터 대리 등이 진행했다. 300여점의 그림을 평화사랑 주제에 맞게 잘 표현된 작품으로 입상작을 확정했다.이날 시상식에서는 ▲평화사랑 ▲무기 근절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문화 ▲평화의 손편지 등의 의미를 창의적으로 표현한 은채원(온샘초), 이소민(사직여중), 이현수(브니엘예고)가 1등으로 장학금과 함께 상장을 받았다.
이번 예선 대회 수상작들은 지난달 30일~7월 4일에 전시회를 가질 예정이며 지부별 예선 대회에서 뽑힌 1등 3점은 대한민국 최우수작 3점 선정의 대상이 되며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들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11월에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IWPG는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와 유엔글로벌소통국(UN 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로서 DPCW 지지와 촉구 활동, 여성평화교육, 전 세계 여성 평화 네트워크, 평화 문화 전파 사업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킹더랜드’ 이준호·임윤아 측 “열애 사실무근, 친한 사이” [공식입장]
- 옥주현, 과감+강렬한 수영복 자태 [DA★]
- 기 죽은 김종국, 근육도 작아 보여…윤성빈에게 敗 “통쾌” (런닝맨)[TV종합]
- 황의조, 자필 입장문 발표 “불법 행동 없었다-선처 NO”
- ‘라이징 19금’ 한채아, 각방설 심경 고백 “♥차세찌에게 미안” (쉬는부부)
- 장재인, 노브라 신곡 홍보…잠에서 막 깬듯한 나른함 [DA★]
- ‘39kg’ 산다라박, 놀라운 반전 글래머…아찔 비키니 자태 [DA★]
- 조여정 13년 전 회상 “성시경과 홍콩서 만나자마자 뽀뽀” (성시경)[종합]
- 조세호, 174.5cm 아내와 신혼생활…“집에서 까치발로 다녀”
- 양동근, 미국 교도소 방문…기립박수로 환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