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삼성전자, ‘삼성 강남’ 내 ‘메이플스토리 월드’ 활용 교육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삼성전자와 손잡고 자사 창작 놀이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사진)을 '삼성 강남' 플래그십스토어에서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넥슨과 삼성전자의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두 번째 협업으로, 삼성 강남 플래그십스토어에서 매주 일요일에 6개월 간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은 삼성전자와 손잡고 자사 창작 놀이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사진)을 ‘삼성 강남’ 플래그십스토어에서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넥슨과 삼성전자의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두 번째 협업으로, 삼성 강남 플래그십스토어에서 매주 일요일에 6개월 간 진행된다. 지난 2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9월 24일까지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메이플스토리 월드와 함께하는 픽셀 아트 크리에이터’ 원데이 클래스를 실시한다. 이후 폭넓은 연령대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수업을 준비 중이며 클래스는 삼성닷컴의 삼성 강남 전용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월드와 함께하는 픽셀 아트 크리에이터에서 픽셀 아트의 개념을 배우고, 자신만의 디지털 아트를 제작해 수익화하는 과정을 체험해볼 수 있다. 전문 픽셀 아트 작가와 함께 삼성 갤럭시 탭을 활용해 ‘픽셀 아트 크리에이터’ 월드에서 도트(dot, 점)로 간단한 그림을 그려보고 자신만의 ‘메이플스토리’ 헤어와 의상, 장신구 등 아바타를 제작할 수 있다.
지난 2일 첫 번째 수업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평소 관심 있던 분야인 디지털 아트를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통해 체험해볼 수 있어 아주 흥미로웠다"며 "픽셀 아트로 직접 아바타를 제작하고 판매하는 과정이 생각했던 것보다 쉽고 간단해서 좋았고, 앞으로도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창작물을 더 등록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대한 상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주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부전선서 바그너 용병 2만1000명 사살”
- 잠든 전 여친과 강제 성관계한 30대 불기소한 검찰...법원, 피해자 주장 수용해 “기소하라”
- 우크라에 지원한 프랑스 경전차, 전장서 무용지물 ‘불만’…“방호력 취약”
- 文 “아직도 냉전적 사고에서 헤어나지 못한 사람 많아”...尹 ‘반국가세력’ 언급 반박한 듯
- “경례 왜 안해?” 평택 미군기지서 병사 뺨 5~8차례 ‘툭툭’…전직 육군대령 결국 처벌될듯
- “푸틴, 프리고진 암살 지령 내렸다”
- 장미화 “20년간 전남편 빚 100억 갚아…극단적 생각도”
- 일본, 오염처리수 30년 걸쳐 방류… 하루 발생량 ‘한강 수영장 20분의1’
- 대곡-소사선 첫 출근날… 김포공항역이 미어터졌다
- ‘빚 69억 청산’ 이상민, 파주→서울 용산으로 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