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 자치정보화 연구발전대회 ‘우수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광역시 동구가 부산시에서 주관하는 '2023년 자치정보화 연구발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자치정보화 연구발전대회는 각 구·군에 소속돼 있는 정보화업무 담당자들이 첨단 정보통신 기술(IT), 융·복합 서비스, 디지털전환 기술 등의 주제로 연구과제를 발표하는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 동구가 부산시에서 주관하는 ‘2023년 자치정보화 연구발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자치정보화 연구발전대회는 각 구·군에 소속돼 있는 정보화업무 담당자들이 첨단 정보통신 기술(IT), 융·복합 서비스, 디지털전환 기술 등의 주제로 연구과제를 발표하는 행사다. 직원의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고 최신 기술 공유와 확산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서 동구는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 구축을 통한 데이터 기반 행정 활성화 방안’을 연구 과제로 발표했다.
앞서 동구는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과학적 의사결정 지원, 예측과 예방을 통한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2월 부산시 자치단체 중 최초로 ‘빅데이터 분석·공유 통합플랫폼’을 구축했다.
동구가 발표한 연구과제는 범정부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계획’에 부응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진홍 부산광역시 동구청장은 “구정의 발전과 혁신을 위해 빅데이터 분석을 정책 수립에 적극 활용하고, 복지 등 여러 분야에 최신 정보통신기술(ICT) 기술을 접목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대통령 "한국에 미·중은 둘 중 하나 선택 문제 아냐"
- 허윤홍 "새 '자이', 최상의 주거 경험 제공" [현장]
- CJ제일제당, 세계 1위 그린바이오 사업 부문 매각 추진
- "100원 내고 1억 당첨"…27만명 몰린 '알리 운빨쇼'
- 찬바람 분다…"고령층, 코로나19 백신 맞으세요" 질병청
- [내일날씨] "출근길, 패딩 꺼낼 만"…아침 '영하 5도'까지 뚝 떨어져
- [속보] 김혜경, '선거법 위반' 1심 벌금 150만원 선고 불복해 항소
- 대구공항서 "생리대까지 벗으라" 몸수색…알고보니 마약탐지 장비 오류
- ""태권도장, 애 낳았다며 웃어…우리 애는 죽었는데"…CCTV에 모친 '오열'
- 아일릿 소속사, 민희진 '뉴진스 카피' 주장에 20억 손배소…내년 첫 재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