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2023년 항공우주논문상 공모전 개최…총 상금 2900만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항공우주 분야 젊은 인재의 창의적인 연구개발 활성화를 위해 항공우주논문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KAI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등이 후원하는 항공우주논문상은 대한민국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항공우주 분야 젊은 인재의 창의적인 연구개발 활성화를 위해 항공우주논문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KAI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등이 후원하는 항공우주논문상은 대한민국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논문 접수는 이날부터 8월 18일까지다.
주요 모집분야는 ▷AAV(미래항공기체) ▷우주/위성 ▷유무인복합 ▷AI(인공지능)/SW(소프트웨어) ▷미래추진체 ▷차세대 항공기 등이다.
최우수상(2명)에게는 KAI CEO(최고경영자)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500만원이 수여되며 우수상(2명)과 장려상(3명)은 각각 상금 400만원, 300만원이 지급된다.
최우수상 논문지도 교수(2명)를 대상으로는 특별상 상금 100만원도 수여한다. 수상한 주저자는 당사 채용 전형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받는다.
심사는 전문성과 공정성이 인증된 한국항공우주학회와 KAI 전문가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수상자는 10월 초 KAI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시상식은 10월 18일 서울 아덱스(ADEX) 2023에서 열릴 예정이다.
KAI 관계자는 “항공우주 분야에 대한 젊은 인재의 많은 참여와 창의적인 연구개발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ehk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국 유재석까지 내세웠다” 충격의 적자 사태…급해진 카카오엔터
- 경찰, ‘사생활 폭로’ 황의조 고소인 조사
- '160만 구독' 곽튜브 "외교부서 오라고 한다? 대답은"...前 재외공관 막내 '친정' 간 사연
- 등산객 온몸에 덕지덕지…북한산까지 점령한 러브버그
- 기안84, 인도 현지인 다 됐네… 기차역 바닥에 누워 쿨쿨
- “엄마 암투병 중이라 못가요”…군입대 9년간 미룬 아들 결국
- 이준호·임윤아 "열애설 사실무근, 워낙 친한 사이"
- 김구라, 과거 전세 사기 피해 고백…"누구도 예외일 수 없다"
- BTS 정국, 장마철 우산을 함께 쓰고픈 스타 1위 뽑혀
- “연예인 가족 때문에 힘들어”…정주리, 벽간 소음 논란에 재차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