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보, 고객이 직접 병력 기록하는 ‘고지 시스템’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손해보험은 보험 가입 과정에서 고객이 보험회사에 알려야 할 고지사항을 직접 입력할 수 있는 '셀프(Self) 고지시스템'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손보는 고객이 직접 고지사항을 입력하여 정확한 질병 고지 정보 확인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모집인을 통한 고지사항 전달 과정이 생략되어 심사 등으로 인한 고객의 대기시간 역시 단축될 것으로 기대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손해보험은 보험 가입 과정에서 고객이 보험회사에 알려야 할 고지사항을 직접 입력할 수 있는 ‘셀프(Self) 고지시스템’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새롭게 도입된 셀프 고지시스템은 고객이 모집인을 통하지 않고 개인의 병력과 투약 기록 등을 직접 입력하도록 돕는 시스템이다.
롯데손보는 고객이 직접 고지사항을 입력하여 정확한 질병 고지 정보 확인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모집인을 통한 고지사항 전달 과정이 생략되어 심사 등으로 인한 고객의 대기시간 역시 단축될 것으로 기대 중이다.
보험서비스(상품) 가입을 진행하는 고객은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발송되는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질병에 대한 상세 고지를 직접 진행할 수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터리 열폭주 막을 열쇠, 부부 교수 손에 달렸다
- 中 5세대 스텔스 전투기 공개… 韓 ‘보라매’와 맞붙는다
- “교류 원한다면 수영복 준비”… 미국서 열풍인 사우나 네트워킹
- [세종풍향계] “파견 온 공무원은 점퍼 안 줘요”…부처칸막이 없애겠다면서 외부인 취급한 산
- [증시한담] 증권가가 전하는 후일담... “백종원 대표, 그래도 다르긴 합디다”
- ‘혁신 속 혁신’의 저주?… 中 폴더블폰 철수설 나오는 이유는
- [주간코인시황] 美 가상자산 패권 선점… 이더리움 기대되는 이유
- [당신의 생각은] 교통혼잡 1위 롯데월드타워 가는 길 ‘10차로→8차로’ 축소 논란
- 중국이 가져온 1.935㎏ 토양 샘플, 달의 비밀을 밝히다
- “GTX 못지 않은 효과”… 철도개통 수혜보는 구리·남양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