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에너지 효율 개선 공사 가구에 최대 1천만원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용인시는 노후 주택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설비 공사를 하는 가구에 최대 1천만 원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용인시 관계자는 "녹색건축물 조성 사업의 실효성을 검증하기 위해 공사비 지원 가구에 대해선 향후 3년간 에너지 절감 결과를 모니터할 계획"이라며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녹색건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이번 사업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용인시는 노후 주택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설비 공사를 하는 가구에 최대 1천만 원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지원 대상은 사용승인 15년 이상 된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상가주택(660㎡ 이하, 주거 부분만 지원) 등입니다.
시는 창호 교체나 단열재 시공, 보일러 정비, 쿨루프 시공 등을 할 때 공사비의 절반,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할 방침입니다.
신청을 원하는 건물주는 6일부터 14일까지 시 건축과 건축관리팀으로 방문해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됩니다.
앞서 시는 이와 같은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사업’을 위해 올해 2억 원의 예산을 편성해 사업을 진행, 상반기 중 29가구에 대해 1억 6천800만 원을 지원한 바 있습니다.
하반기 추가 지원은 잔여 예산 3천200만 원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용인시 관계자는 “녹색건축물 조성 사업의 실효성을 검증하기 위해 공사비 지원 가구에 대해선 향후 3년간 에너지 절감 결과를 모니터할 계획”이라며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녹색건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이번 사업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박은주 기자 (winepark@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중국인 건보 적자 무엇 때문?…60세 이상 외국인 피부양자 87%가 중국인
- 술에 취해 지하철 문에 6차례 발 집어넣어…30대 남성 경찰에 고발
- “걸으면 쌓인다”…알뜰하게 교통비 챙기는 법
- “몇 년 고생하면 연봉 200억…뿌리칠 수 없죠” [창+]
- 돌아서면 또 화장실 불법촬영, ‘칸막이 산성’으로 막는다
- 신고 안 된 외국인 아동 4천 명의 안전 확인은?
- [현장영상] 논산 훈련병 태운 버스 전도…고속도로 나들목 커브 돌다 넘어져
- “으악” 온몸에 바글바글…난리난 북한산 상황 [잇슈 키워드]
- [오늘 이슈] 성남 단체 미팅에 15쌍 커플 탄생…‘솔로몬의 선택’ 흥행 대성공?
- “교육 퇴행 주범인 이주호 장관 사퇴하라”…교사·학부모 한목소리 [현장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