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 OLED TV 나온다 [숏잇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이르면 다음 주부터 온라인을 시작으로 국내에 83형 OLED TV를 판매한다.
삼성전자가 선보일 83형 OLED TV는 그동안 시장에서 전망했던 LGD 패널을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달 초 LG디스플레이에 83형 패널을 소량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가 하반기 시작과 함께 83형 제품을 내놓은 것은 9월부터 TV시장 성수기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이르면 다음 주부터 온라인을 시작으로 국내에 83형 OLED TV를 판매한다. 삼성전자가 선보일 83형 OLED TV는 그동안 시장에서 전망했던 LGD 패널을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삼성전자가 사용하는 삼성디스플레이 QD-OLED 패널은 83형이 없기 때문이다.
이 제품은 7월 삼성전자 E-카탈로그에 OLED TV 라인업에 포함됐다. 통상 E-카탈로그는 판매 중이거나 1~2주일 안에 판매될 제품을 소개한다.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달 초 LG디스플레이에 83형 패널을 소량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는 10만~20만대 가량 주문 후 내년부터는 100만대 이상 주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가 하반기 시작과 함께 83형 제품을 내놓은 것은 9월부터 TV시장 성수기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올해도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 성장세가 커짐에 따라 83형 제품 조기 출시로 실적을 방어할 것으로 예상된다.
※[숏잇슈]는 'Short IT issue'의 준말로 AI가 제작한 숏폼 형식의 뉴스입니다.
전자신문 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상민 "지자체 재정 위기…4곳은 지방채 발행해야"
- AI활용 프롬프트 디자이너 2급 시험 접수 연장
- 삼성, 생성형 AI '가우스' 첫 공개...업무·사업 혁신 가속도
- 5G·LTE 교차가입 허용으로 선택권 확대…5G 전환 속도 지속 높여야
- 이재명, 직접 '인재위원장' 맡았다…'대선 영입 인사' 전진배치 하나
- [ET톡]만개하는 의료AI 시장
- 컴업 2023 개막…“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 허브 도약”
- 강병준 전자신문 대표 “스마트시티 발전 위해 언론의 정보·수집·전달 역할 중요”
- '로켓성장' 쿠팡, 매출·고객 신기록…“대만 공략으로 中企 수출길 연다”
- 5G·LTE 요금제 통합, 저가 요금·단말 확대로 통신비 줄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