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CU, 플래티어 그루비 도입하자 페이지뷰 늘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는 인공지능(AI) 기반의 통합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GROOBEE)'를 도입한 포켓CU가 앱 내 페이지뷰 증가 등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다고 3일 밝혔다.
포켓CU 관계자는 "기존에는 마케터가 유의미한 고객을 찾기 위해 고민하고 테스트하는 등 많은 시간을 소요했지만, 그루비의 AI 개인화 상품 추천과 다양한 세그먼트 기능 덕분에 즉각적으로 액션을 취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구매 및 매출 위주의 단편적 성과 확인을 넘어, 캠페인 라이브와 동시에 노출/클릭/다운로드 등 다양한 성과를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되어 차후 캠페인 고도화에 큰 도움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안희정 기자)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는 인공지능(AI) 기반의 통합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GROOBEE)’를 도입한 포켓CU가 앱 내 페이지뷰 증가 등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다고 3일 밝혔다.
그루비는 개인화 마케팅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다. 세그먼트 타겟팅과 AI 개인화 상품 추천, 온/오프사이트 마케팅, 성과 검증 분석, AI 기반 자동 최적화 등 개인화 마케팅 기능을 하나로 제공한다.
포켓CU는 BGF리테일이 지난해 고객과 점포를 긴밀하게 이어주는 O4O(Online for Offline) 전략을 실행하며 2022년에 리빌딩한 CU의 멤버십 앱이다. 배달, 픽업, 홈배송, 예약 구매, 택배 예약, 재고 조회 등 편의점의 온·오프라인 원스톱 쇼핑 플랫폼 기능을 제공한다.
포켓CU는 오프라인 점포에서 구매 후 적립 형태가 주를 이뤘던 기존 멤버십 기능에서 더 나아가 이커머스 고객 경험을 확대하고자 그루비 도입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포켓CU 관계자는 “기존에는 마케터가 유의미한 고객을 찾기 위해 고민하고 테스트하는 등 많은 시간을 소요했지만, 그루비의 AI 개인화 상품 추천과 다양한 세그먼트 기능 덕분에 즉각적으로 액션을 취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구매 및 매출 위주의 단편적 성과 확인을 넘어, 캠페인 라이브와 동시에 노출/클릭/다운로드 등 다양한 성과를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되어 차후 캠페인 고도화에 큰 도움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포켓CU는 앱 내 페이지뷰 증가에 그루비의 AI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 도움을 톡톡히 받았다.
그루비의 AI 개인화 상품 추천은 고객 행동 데이터를 분석한 경험과 머신러닝·딥러닝 등 다양한 AI 알고리즘을 토대로 단순 추천을 넘어, 고객 개개인별 선호와 취향 및 행동 등을 반영한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AI를 활용한 이미지 기반 유사 상품 추천을 통해 상품 이미지만으로 상품 추천이 가능하다. 그 결과 고객 행동 데이터가 적은 이커머스 플랫폼에서도 높은 추천 정확도를 자랑한다.
포켓CU는 향후 그루비의 AI 개인화 상품 추천과 다양한 변수를 지원하는 세그먼트 타겟팅을 활용해 고객 관계 관리 수준을 높이고, 포켓CU의 리텐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개인화 상품 추천과 온사이트 마케팅, 다양한 세그먼트 타겟팅 기능을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포켓CU는 특히 개인화 상품 추천과 온사이트 마케팅 기능으로 등급별 이벤트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배달, 편PICK, 예약 구매 등 다양한 포켓CU 서비스를 경험하지 못한 고객에게도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유민수 플래티어 그루비 사업부장은 “자사몰 성장을 위해 기존 회원의 충성도와 객단가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며, 고객의 행동・특성 등 데이터에 기반한 관련성이 높은 상품 추천은 고객 경험(CX)을 개선하며 고객 만족도와 충성도를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라며 “이를 위해 IT 기반의 마테크(마케팅+테크) 솔루션이 중요하며, 그루비는 앞으로도 마테크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안희정 기자(hjan@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플래티어, '리저널 스크럼 개더링 서울' 참가...애자일 실 사례 공유
- 플래티어, 엑스투비 기능 고도화…"D2C 시장 공략"
- 플래티어, 日 데이터 기술 기업 '프라임넘버'와 서비스 고도화 협력
- 플래티어, 1분기 매출 94.5억원…전년比 8.2%↓
- 지스타 참가 게임사, 성장성 드러내...내년 출시작 '풍성'
- "인간은 불필요한 존재, 죽어라"…구글 챗봇 황당 답변 논란
- 내재화 실패한 '폭스바겐'…궁여지책으로 소프트웨어 사들인다
- 中 배터리 쌍두마차 CATL·BYD, 내수시장 장악력 더 커져
- "내년 中 태양광 산업 반등 전망"…왜?
- "AI 빅테크 잡아라" SK 이어 삼성도 'SC 2024' 참가...젠슨 황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