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내비게이션’ 50% 싸게 구입 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앞으로 바다 내비게이션 단말기 구입 시 배의 톤수에 상관없이 구입비용의 50%까지 지원합니다.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7월 3일(월)부터 '5차 바다 내비게이션 단말기 보급사업'을 실시하여 바다 내비게이션 단말기 구입 지원 대상과 지원금 한도를 확대합니다.
이와 함께, 올 하반기부터는 해상 종사자들의 의료복지 향상을 위해 어선, 연안여객선, 관공선 등 100여 척을 대상으로 바다 내비게이션 단말기를 활용한 응급처치 지원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실시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90여 척 대상…해양안전정보 제공
충돌·좌초·기상정보·전자해도 갱신
단말기 활용 응급처치 지원 서비스
앞으로 바다 내비게이션 단말기 구입 시 배의 톤수에 상관없이 구입비용의 50%까지 지원합니다.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7월 3일(월)부터 ‘5차 바다 내비게이션 단말기 보급사업’을 실시하여 바다 내비게이션 단말기 구입 지원 대상과 지원금 한도를 확대합니다.
해양수산부는 2021년 1월부터 어선 등 연안을 항해하는 선박을 대상으로 △ 충돌, 좌초 경보, △기상정보 등 해양안전정보, △전자해도 실시간 갱신 등 바다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선박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2019년부터 매년 단말기 보급사업을 통해 지원해오고 있습니다.
이번 5차 단말기 보급사업에 따라, 7월 3일부터는 기존의 톤수 제한(2톤 이상) 없이 어업인의 단말기 구입을 지원합니다.
어군탐지 등 다기능 단말기의 출시에 맞춰 구입 지원금의 한도도 최대 154만 원에서 250만 원(구입비용의 50%)까지 상향하여 지원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누리집(https://www.komsa.or.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올 하반기부터는 해상 종사자들의 의료복지 향상을 위해 어선, 연안여객선, 관공선 등 100여 척을 대상으로 바다 내비게이션 단말기를 활용한 응급처치 지원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실시합니다.
바다 날씨·사고속보 등의 해양안전정보도 문자가 아닌 음성으로 신속히 제공할 계획입니다.
응급처치 지원 서비스는 바다 위에서 선원의 부상이 발생한 경우 바다내비 단말기의 영상통화 기능을 통해 선박-의료기관을 실시간 연결, 의료진이 선박의 서비스입니다.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앞으로 더 많은 선박이 바다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통해 우리 바다를 안전하게 운항할 수 있도록 단말기 보급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기능도 개선하는 등 해양사고 예방과 해상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훈련병 수십 명 태운 육군 버스 넘어져 4명 부상
- 최재성 “전 정부 종전선언 당시 국민들 절대적으로 찬성했다"
- 폭염 속 광주·전남 온열질환자 잇따라..16명 발생
- 이재명, 반국가세력 발언에 "망언 정치 판친다..심각한 자기부정"
- "나는 밀리터리 매니아" 쇠구슬 탄띠 두르고 모의총기 들었다 입건된 10대
- "교통카드 하나면 택시타고 섬으로, 버스타고 산으로"
- 대전환의 시대 국가 전략 수립…제6기 중장기전략위원회 출범
- 전기요금 복지할인 신청 절차 간편해졌다
- "빚내서 빚 갚았다"..취약차주 대출 1년새 1조 2천억↑
- 2달 간 7조 원 이탈 새마을금고 '위기설' 이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