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I-알뜰교통플러스' 카드 출시…"대중교통·생활 혜택"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업은행이 대중교통과 생활영역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I-알뜰교통플러스' 카드를 출시했다. (사진=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대중교통 할인을 포함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I-알뜰교통플러스' 카드를 출시했다고 오늘(3일) 밝혔습니다.
'I-알뜰교통플러스' 카드는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사업' 전용상품으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모두 발급 가능하며, 대중교통은 물론 각종 생활영역에서 여러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사업'은 대중교통 이용시 출발지부터 최종 목적지까지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를 전용 앱을 통해 측정하면 정부가 사용자에게 ‘알뜰교통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사업입니다.
신용카드는 ▲대중교통(버스·지하철) 이용 시 1회당 최대 300원 할인 ▲일반교통(택시·철도 등) 이용 시 5% 할인 ▲통신 3% 할인 ▲아웃백, 빕스 10% 할인 ▲영화 2천원 할인 ▲놀이공원 50% 할인 ▲주유 리터당 40원 할인 ▲백화점·할인점 무이자할부(2~3개월) 혜택을 제공합니다.
체크카드는 대중교통(버스·지하철) 이용 시 1회당 100원 할인 ▲주요 커피점, 쿠팡 등 10% 할인 ▲편의점, 올리브영 5% 할인 ▲영화 4천원 할인 ▲놀이공원 50% 할인 ▲금융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연회비는 국내전용(BC) 2천원, 국내외겸용(MASTER) 4천원이며 체크카드는 연회비가 없습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통한 탄소저감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위기의 삼성전자, 반도체 조직·수장 싹 바꿨다
- "美 경제 슈퍼버블 터질 것"
- 번지는 '제로' 포비아…식약처 "걱정 마세요"
- 다음달부터 인도에 1분만 세워도 과태료 [앵커리포트]
- 보험료 굴려서 그룹 배불리기?…DB생명, 지주사에 '이름값 퍼주기'
- 원희룡 "집값 하향 안정 필요"…오세훈 "강남 계속 억제"
- 새마을금고 연체율 낮추기 총력…이사장 승인으로 이자 감면
- 민노총 하투 돌입…택배 멈추고 의료 대란 우려
- "채권 위법 운용으로 수백억 손실 보전"…다음 타깃 증권사는 어디?
- 은행 연체율 32개월만에 최고…가계빚 다시 느는데 어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