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그룹, 전국 특성화고 우수학생 35명에 장학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업 간(B2B) 핀테크 전문기업 웹케시그룹은 '제3회 미래교육 우수 재능학생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서울 영등포구 웹케시그룹 본사에서 열린 장학금 전달식에는 35명의 장학생을 비롯해 웹케시그룹 석창규 회장과 학교장, 학부모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웹케시그룹이 주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하는 미래 교육 우수 재능 학생 장학금은 전국의 특성화고 재학생 중 학업 성적 및 재능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해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기업 간(B2B) 핀테크 전문기업 웹케시그룹은 ‘제3회 미래교육 우수 재능학생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서울 영등포구 웹케시그룹 본사에서 열린 장학금 전달식에는 35명의 장학생을 비롯해 웹케시그룹 석창규 회장과 학교장, 학부모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웹케시그룹이 주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하는 미래 교육 우수 재능 학생 장학금은 전국의 특성화고 재학생 중 학업 성적 및 재능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해 지원한다. 올해로 3회 차를 맞이했다.
웹케시그룹은 매년 장학금 규모를 확대해왔다. 첫해 20명으로 시작해서 지난해 30명, 올해는 총 35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장학생 추천 수도 매년 증가하고 있는데, 올해는 전국 220개교에서 장학생 후보를 추천했다.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은 “타고난 유전적 형질이나 성장환경은 한낱 재료에 불과하고, 진짜 중요한 것은 ‘운명은 내가 만든다’는 자기주도적이고 진취적인 도전정신”이라며 “여러분을 가두고 있는 껍질을 깨고 큰 꿈과 용기, 희망으로 운명을 멋지게 그려 나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웹케시그룹은 매년 수익의 일정 부분을 국가, 사회, 고객, 주주에게 환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해오고 있다. 회사 설립 초기인 2000년 초반부터 기업 핵심 가치 중 하나인 ‘We Together(동반성장)’를 실천하는 차원에서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 돕기 △어린 미혼모 돕기 △캄보디아대학 SW 교육 지원 △ICT 미래인재 발굴 후원 △예술 작가 성장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임유경 (yklim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푸틴, 암살 지령 내렸다”..프리고진 재산은 ‘푸틴 여친’에 갈 듯
- “열흘간 병원 치료한 딸”…유명 추로스 속 발견된 ‘파란 이물질’
- “여름휴가, 연차에서 까는 게 맞나요”[그래서 어쩌라고]
- "1600만원 아꼈어요" 카뱅으로 주담대 갈아탔더니..
- 700만원 디올백 오염, 어떻게 처리 됐나 보니...결국
- 무색해진 '고분양가 논란'…인덕원·평촌 줄줄이 '완판'
- 살인자로 전락한 특급 농구 유망주[그해 오늘]
- 전 여친에 강제 성관계...검찰 “강간 아냐” vs 법원 “맞다”
- “부모님이 헤어지라고 할까봐 ” 생후 5일 된 아기 살해
- [단독]고위 간부 보직해임에 파면까지…해병대 항공단에 무슨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