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7월에도 문화행사 풍성해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이사장 노관규 시장)는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휴가철 및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7월 정원에서는 기획공연 ʻ오천그린아트페어ʼ, 시원한 실내에서 즐기는 마술 프로그램 ʻ주말 FUN쇼ʼ,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ʻ어싱페스타ʼ, 정원안에 울려 퍼지는 ʻ가든 클래식ʼ 등 다양한 분야의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순천)=신건호 기자]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이사장 노관규 시장)는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휴가철 및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7월 정원에서는 기획공연 ʻ오천그린아트페어ʼ, 시원한 실내에서 즐기는 마술 프로그램 ʻ주말 FUN쇼ʼ,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ʻ어싱페스타ʼ, 정원안에 울려 퍼지는 ʻ가든 클래식ʼ 등 다양한 분야의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이달 기획공연 주제인 ʻ오천그린아트페어ʼ는 오천그린광장이 생활 속 문화공연 향유의 공간이자 다양한 예술공연가들의 무대가 되는 문화해방구로 탈바꿈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매주 주말 저녁 오천그린광장에서는 다양한 창작 거리예술 공연, 원조디바 바다의 뮤지컬 갈라쇼, 가든뮤직페스티벌, 스트릿 댄스 공연이 펼쳐진다.
ʻ주말 펀쇼ʼ는 시원한 실내에서 열리는 마술쇼 행사로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특별히 마련한 행사이다.
매주 토요일에는 과학원리를 이용한 사이언스 매직쇼, 매주 일요일에는 빛을 활용한 레이저 매직쇼가 습지센터 1층 영상관에서 오후 2시, 4시 두 번에 걸쳐 진행된다.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어싱페스타는 지구와 우리의 몸을 연결한다는 의미인 ʻ어싱ʼ을 주제로 16일 박람회장 곳곳에서 진행되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박람회장 어싱길을 직접 걸으며 어싱지도를 채워나가는 어싱투어, 박람회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어싱 퍼포먼스 및 토크 콘서트로 구성되며 누구나 당일 박람회장을 찾으면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매주 주말 오후 2시 개울길광장에서는 시원한 그늘 아래서 잔잔한 클래식 공연을 감상할 수 있고,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화~금 저녁 7시, 토요일 저녁 6시) 오천그린광장에서 진행하는 요가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정원은 시원한 공간, 다양한 공연, 특별한 감성 삼박자를 갖춘 최고의 여름 휴가지이다”라며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함께 여름 정원을 마음껏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국 유재석까지 내세웠다” 충격의 적자 사태…급해진 카카오엔터
- 경찰, ‘사생활 폭로’ 황의조 고소인 조사
- '160만 구독' 곽튜브 "외교부서 오라고 한다? 대답은"...前 재외공관 막내 '친정' 간 사연
- 등산객 온몸에 덕지덕지…북한산까지 점령한 러브버그
- 기안84, 인도 현지인 다 됐네… 기차역 바닥에 누워 쿨쿨
- “엄마 암투병 중이라 못가요”…군입대 9년간 미룬 아들 결국
- 이준호·임윤아 "열애설 사실무근, 워낙 친한 사이"
- 김구라, 과거 전세 사기 피해 고백…"누구도 예외일 수 없다"
- BTS 정국, 장마철 우산을 함께 쓰고픈 스타 1위 뽑혀
- “연예인 가족 때문에 힘들어”…정주리, 벽간 소음 논란에 재차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