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관광학부, 올해 졸업생 42명 해외취업 성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백석대학교는 관광학부의 올해 2월 졸업생 기준 현재까지 42명의 졸업생이 해외취업에 성공했다고 3일 밝혔다.
백석대에 따르면 이들 대부분은 대학 내 글로벌인재육성처에서 운영하는 해외취업연수사업(K-MOVE스쿨, 청해진, 대학연합과정)을 통해 취업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백석대학교는 관광학부의 올해 2월 졸업생 기준 현재까지 42명의 졸업생이 해외취업에 성공했다고 3일 밝혔다.
백석대에 따르면 이들 대부분은 대학 내 글로벌인재육성처에서 운영하는 해외취업연수사업(K-MOVE스쿨, 청해진, 대학연합과정)을 통해 취업하고 있다. 플로리다, 워싱턴, 앨라배마 등 미국 본토로 20명, 괌과 사이판 17명, 하와이 2명, 싱가포르 3명 등 총 42명이 해외취업에 성공했다.
올해 졸업생들 중 K-MOVE스쿨(미국 호텔리어 전문인력 양성과정) 취업자는 16명, 청해진대학 호텔 스페셜리스트 육성과정은 14명, 대학연합과정(글로벌 Hospitality 전문가 과정)은 12명이 해외취업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백석대 관광학부는 재학생들의 효과적인 실습과 취업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에는 롯데호텔과 시그니엘, L7, 시티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호텔롯데와 산학실습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이번 협약으로 △우수 산학실습 수료자 대상 인턴 지원 서류 및 1차 면접 면제 △해외 인턴십 지원 자격 부여 △정규직 전환 시 실습 기간을 인턴 근무기간으로 인정 등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백석대 관광학부 권봉헌 학부장은 "학생들이 자신이 원하는 진로를 설정하면 경력을 갖춘 교수들이 학생들의 기호에 맞게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며 "전국의 관광 관련 다양한 학과들과 해외의 대학들도 벤치마킹을 오고 있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천안=대전CBS 인상준 기자 sky0705in@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곡소사선으로 첫 출근…"그냥 원래대로 출근할까"[이슈시개]
- "암 투병 어머니 부양해야"…군대 못 간다는 20대, 법원 판결은?
- 피프티 피프티 소속사, '200억 제안' 몰랐다…녹취록 공개
- 인천→천안 택시비 13만원 '먹튀男' 10대였다…"여자친구 보려고"
- 지하철 출입문 발 끼워 방해한 취객…운전실까지 난입
- '윤석열 '킬러 정권' 퇴진하라' 민주노총, 총파업 돌입 선포
- 佛시위 5일째 700명 체포…사망자 가족 "진정하라" 촉구
- 고금리의 부메랑…대출자 300만명 원리금 부담에 생계 곤란
- 수백명 모인 주택가에 "탕탕탕"…美 동부 볼티모어 2명 사망·28명 부상
- 권영세 다음은 누구…'거물 차출설' 들썩이는 수도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