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G 이적→음바페와 챔스 공략…현재 이강인 몸값 310억, 얼마나 더 뛸까

박대성 기자 2023. 7. 3. 15: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강인(22, 마요르카)이 파리 생제르맹에서 '별들의 전쟁'을 누빈다면, 몸값은 얼마나 될까.

마요르카와 파리 생제르맹은 이강인 이적료로 줄다리기를 했다.

마요르카는 이강인 몸값인 2200만 유로를 받길 원했고, 파리 생제르맹은 조금이라도 낮추려고 했다.

이강인은 파리 생제르맹 루이스 캄포스 단장이 찍은 선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이강인과 음바페(왼쪽부터), '꿈의 조합'이 곧 보인다
▲ 이강인 PSG 유니폼 합성
▲ 이강인 PSG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이강인(22, 마요르카)이 파리 생제르맹에서 '별들의 전쟁'을 누빈다면, 몸값은 얼마나 될까.

유럽이적시장사이트 '트랜스퍼마크트'가 지난 6월 업데이트한 내용에 따르면, 이강인 시장 가치는 2200만 유로(약 310억 원)였다. 마요르카 내에서 1등이었고,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기준으로 55위에 해당했다.

마요르카에서 톱 클래스 잠재력을 뽐낸 뒤에 파리 생제르맹으로 떠나려고 한다. 공식발표는 아직이지만, 유럽이적시장전문가 '파브리지오 로마노' 등에 따르면, 곧 오피셜이 뜰 전망이다. 한국 대표팀 평가전에 합류하기 전에 메디컬 테스트 등 개인적인 절차를 모두 밟았고, 구단간 협상도 마무리된 상태다.

마요르카와 파리 생제르맹은 이강인 이적료로 줄다리기를 했다. 마요르카는 이강인 몸값인 2200만 유로를 받길 원했고, 파리 생제르맹은 조금이라도 낮추려고 했다. 하지만 '파브리지오 로마노'가 사실상 마무리 단계로 접어들었다는 걸 알린 점을 미뤘을 때, 절충안을 마련한 것으로 보인다. 스페인 매체들은 이적료 2000만 유로 이상을 점치고 있다.

▲ 한국 대표팀 차세대 에이스 이강인 ⓒ곽혜미 기자
▲ 이강인 ⓒ곽혜미 기자
▲ 이강인 ⓒ곽혜미 기자

이강인은 파리 생제르맹 루이스 캄포스 단장이 찍은 선수다. 캄포스 단장은 과거 AS모나코 시절에 음바페를 포함해 베르나르두 실바, 파비뉴 등 굵직한 유망주를 발굴하고 선택한 인물이다. 이강인이 루이스 엔리케 감독과 합을 맞춰, 음바페, 네이마르와 함께 최고 무대에서 뛴다면 몸값은 수직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

얼마까지 뛸 진 알 수 없지만, 어느정도 가늠해 볼 수 있다. '트랜스퍼마크트'는 이강인을 공격형 미드필더로 분류했고, 이 중에서 몸값 36위에 있었다.

이강인과 같은 나이에서는 에밀 스미스-로우(3500만 유로/21위), 브레난 존슨(3800만 유로/ 19위), 모하메드 쿠두스(4000만 유로/14위) 등이 있다. 마요르카에서 보여준 퍼포먼스와 파리 생제르맹 동료들을 곱씹어본다면, 쿠두스 몸값 정도까지 올라갈 가능성은 충분하다.

현재 이강인은 대표팀 일정이 끝나고 한국에서 개인 훈련을 하고 있다. 파리 생제르맹은 올해 여름 일본 투어를 계획하고 있는데, 오는 10일부터 프리시즌 일정을 준비할 참이다.

▲ 마요르카에서 맹활약한 이강인
▲ 이강인
▲ 이강인 한국인 최초 프리메라리가 멀티골!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