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네이버·KT와 디지털의료기기 규제혁신 방안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내 디지털의료기기의 세계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네이버, KT 등 기업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 '빅테크 기업 규제혁신 프로그램 간담회'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
식약처는 AI(인공지능) 의료기기 안전관리 쟁점 등을 소개하고 디지털의료기기 규제혁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식약처는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오는 11월까지 디지털의료기기 규제 혁신 방안을 마련해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내 디지털의료기기의 세계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네이버, KT 등 기업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 '빅테크 기업 규제혁신 프로그램 간담회'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
간담회에는 네이버, LG유플러스, 카카오브레인, 카카오헬스케어, KT가 참석해 제품 개발 동향과 관련 제도 개선 건의사항 등을 발표했다. 식약처는 AI(인공지능) 의료기기 안전관리 쟁점 등을 소개하고 디지털의료기기 규제혁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식약처는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오는 11월까지 디지털의료기기 규제 혁신 방안을 마련해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강민성기자 km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잠실 석촌호수서 여성 시신 떠올라…경찰 수사
- "`사축인간` 될 수 있냐" 면접관 질문에 "못하겠다"…불합격 통보 받아
- ‘성난 복근’ 공개한 조민, 김연주 “‘준공인’ 넘어선 新 정체성 도전…父 영향력”
- "우리 아빠랑 톰크루즈가 왜?"... 한밤 중 잠실에 등장한 톰크루즈
- "이게 라면이라고?"…악어다리가 통째로, 6만원짜리 `고질라 라면`
- 트럼프 2기 앞둔 美中 정상회담…시진핑 "디커플링 해법아냐"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