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7일 한국인터넷거버넌스포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7일 프란치스코 교육회관에서 '제12차 한국인터넷거버넌스포럼(KrIGF)'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엔 다자간인터넷거버넌스협의회 등 12개 인터넷 관련 기관, 단체, 기업이 참여한다.
이번 포럼은 '체인지 업(Change Up) 인터넷! 신뢰할 수 있는 인공지능 거버넌스'를 주제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다.
인터넷거버넌스 이슈에 관심을 가지는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사전등록 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7일 프란치스코 교육회관에서 '제12차 한국인터넷거버넌스포럼(KrIGF)'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엔 다자간인터넷거버넌스협의회 등 12개 인터넷 관련 기관, 단체, 기업이 참여한다.
이번 포럼은 '체인지 업(Change Up) 인터넷! 신뢰할 수 있는 인공지능 거버넌스'를 주제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다. 인공지능(AI)·사이버보안·거버넌스 등 3개 트랙과 청년이 제안하는 '유스(Youth) 세션' 4개를 포함한 총 12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인터넷거버넌스 이슈에 관심을 가지는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사전등록 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박정섭 KISA 디지털인프라단장은 “계속되는 기술 발전과 인터넷 빅뱅 과정에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활발한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면서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참여기회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기아, 2분기 실적도 쌩쌩…상장사 영업익 1·2위 전망
- 삼성SDI, ‘꿈의 배터리’ 전고체 파일럿라인 가동
- KT, 3일 첫 이사회...CEO 선임 레이스 돌입
- 은행권 ‘트립 머니’ 잡아라...디지털 파격 서비스 경쟁
- K뷰티 새화두 ‘마이크로바이옴’...코스맥스, 화장품 혁신 이룬다
- IAEA보고서 공개 목전…與 “괴담 정치 그만”vs 野 “IAEA 로비 의혹”
- 로앤굿, 변협에 가이드라인 제정 요청…리걸테크 지지 호소
- LGU+, 전기차 충전사업 키운다…카카오모빌과 합작사 설립
- 양강체제 재편 크림·솔드아웃, 수수료 인상 ‘재시동’
- 틸론소프트, 일본 도쿄 전시회에서 디지털 업무환경 전환 전략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