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위즈, ‘블라이스 오리지널 웹툰’ 론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토리위즈가 자사 플랫폼 블라이스를 통해 '블라이스 오리지널 웹툰'을 론칭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블라이스 오리지널 웹툰은 블라이스 웹소설·웹툰 감상 서비스 '블라이스 셀렉트'를 통해 론칭된다.
블라이스 오리지널 웹툰은 스토리위즈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컨텐츠헤라가 공동으로 진행한 '미니시리즈 20부작 웹툰 프로토타입 공모전' 수상작을 포함한 웹툰이다.
이번 블라이스 오리지널 웹툰은 수상작을 포함해 19개 라인업으로 모두 20부작 내외 숏폼들로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토리위즈가 자사 플랫폼 블라이스를 통해 '블라이스 오리지널 웹툰'을 론칭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블라이스 오리지널 웹툰은 블라이스 웹소설·웹툰 감상 서비스 '블라이스 셀렉트'를 통해 론칭된다. 블라이스 오리지널 웹툰은 스토리위즈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컨텐츠헤라가 공동으로 진행한 '미니시리즈 20부작 웹툰 프로토타입 공모전' 수상작을 포함한 웹툰이다. 이번 블라이스 오리지널 웹툰은 수상작을 포함해 19개 라인업으로 모두 20부작 내외 숏폼들로 구성됐다.
스토리위즈는 지난 1일 공개된 '13관'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13개 작품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2024년 상반기 중 6개 작품을 추가로 선보인다. 다양한 언어권에서 론칭될 예정이다.
첫 공개작인 '13관'은 미스터리 판타지 장르 작품으로 '미니시리즈 20부작 웹툰 프로토타입 공보전' 스토리 부문 수상작이다. 그림을 담당한 김기백 작가 작품 중 '손톱'은 카카오페이지 약 300만 뷰를 달성해 일본 웹툰 플랫폼 픽코마에 론칭한 바 있다.
이후 8월엔 '재난소녀', 10월엔 '숲, 캠핑카, 그리고 고양이'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정우찬 기자 uch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기아, 2분기 실적도 쌩쌩…상장사 영업익 1·2위 전망
- 삼성SDI, ‘꿈의 배터리’ 전고체 파일럿라인 가동
- KT, 3일 첫 이사회...CEO 선임 레이스 돌입
- 여야, 선거제 개편 위한 ‘2+2 협의체’ 발족…김진표 “이제는 결단 내려야”
- 원희룡 “해외 건설 하반기에도 순조로울 것..주택 하향 안정세 지속되어야”
- “한국형 온라인 플랫폼법, 시장 이해와 혁신 실현 고려해야”
- [2023 중소기업우수제품]이온폴리스 ‘수온감응 3색 LED 7단계 필터 샤워기’
- [2023 중소기업우수제품]이엔엘 인터내셔널 ‘갓소스’
- 로제타텍, 국내외 소방 방재 시장 공략 기틀 마련
- 센서뷰, 7월 상장 “5G 넘어 반도체, 방산, 항공우주로 사업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