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컴퍼니, ‘티그리스 전자계약’ 출시…3개월 무료 프로모션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타이거컴퍼니(대표 김범진)는 전자서명 서비스(글로싸인) 기업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과 손잡고 '티그리스 전자계약'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티그리스 전자계약은 계약서 작성부터 전송, 서명, 계약 이력 관리까지 계약 전 과정을 디지털화한 서비스다.
타이거컴퍼니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전자계약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타이거컴퍼니(대표 김범진)는 전자서명 서비스(글로싸인) 기업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과 손잡고 '티그리스 전자계약'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티그리스 전자계약은 계약서 작성부터 전송, 서명, 계약 이력 관리까지 계약 전 과정을 디지털화한 서비스다. 다양한 환경에서 계약서를 쉽게 전송하고 체결 후 진행 과정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자계약 서비스 출시로 티그리스 사용자는 하나의 플랫폼에서 메신저, 캘린더, 이메일, 전자결재, 영상회의 등 협업 기능과 전자계약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를 도입하면 비대면 계약 시 이메일, 카카오톡으로 계약서를 발송하고 서명할 수 있다. 국내외에서 원거리 계약이 가능해 계약에 걸리는 시간이 줄고 출장비와 우편비 등 각종 비용이 절감된다. 대면 계약 시에도 기기 하나로 빠르게 전자계약을 진행할 수 있다.
사용자는 전자계약을 통해 계약에 드는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 특히 근로계약서, 연봉계약서 등 일대 다수로 진행되는 같은 계약을 대량 전송 기능을 통해 함께 처리할 수 있어서 효율적이다. 각종 동의서와 확인서 등 불특정 다수의 서명을 간편하게 수집하는 링크 계약 기능도 지원한다.
완료된 계약서는 자동 입수돼 계약 정보를 간편하게 취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기존 기업의 계약서 양식을 서식 최적화를 통해 그대로 사용할 수 있고, 기간을 설정해 안전하게 계약서를 보관할 수 있다.
타이거컴퍼니는 전자계약을 티그리스 전자결재와 연동하는 유료 옵션도 제공한다. 두 가지 기능을 함께 사용하면, 결재 완료된 문서를 전자계약으로 보내 계약까지 체결할 수 있어 더욱 유기적인 업무가 이루어진다.
타이거컴퍼니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전자계약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존 이용 고객사와 7월 내 티그리스를 도입한 신규 고객사는 3개월 동안 전자계약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김범진 대표는 “티그리스 전자계약을 통해 영업팀이나 경영지원팀 등 실제 계약 업무 담당자들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라며 “계약 업무를 디지털로 전환한 기업은 비용과 시간을 절감해 더욱 최적화된 계약 프로세스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TV에 LG패널” OLED 동맹 첫 결실...83형 TV 이달 판매
- IAEA보고서 공개 목전…與 “괴담 정치 그만”vs 野 “IAEA 로비 의혹”
- 내년 34조 토큰시장 잡아라…금융권 넘어 공공 확산
- 삼성전자, 파운드리 CTO 정기태·기술개발실장 구자흠 선임
- 에르메스 백, 버섯으로 만들었다고? [숏폼]
- 공급망 보안 핵심 ‘S-BOM’ 확산 위한 민간 협의체 뜬다
- 4억짜리 ‘비행 전기차’ 美 시험비행 승인
- 리비안, 배터리 장비 최종 검수 돌입…전기차 배터리 생산 초읽기
- 현대차그룹 초고속 충전소 E-pit, 전국 곳곳으로 ‘28→44개소’ 확대
- 전자신문-서울대기술지주, 창업 생태계 활성화 업무 협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