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균 ‘득실’한 반숙 계란장 “먹지마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농업회사법인조인 맹동지점이 유통 중인 '비벼먹는 반숙 계란장'에 대해 판매 중단 및 회수 처분을 내렸다고 3일 밝혔다.
회수 사유는 대장균군 기준초과다.
식약처는 "축산물가공업체인 농업회사법인조인(주) 맹동지점 자가품질검사 결과, 해당 업체에서 제조한 비벼먹는 반숙 계란장에서 대장균군 기준 초과로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 중"이라며 "회수 대상은 유통기한 2023년 7월 12일 제품"이라고 안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젝=고재우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농업회사법인조인 맹동지점이 유통 중인 ‘비벼먹는 반숙 계란장’에 대해 판매 중단 및 회수 처분을 내렸다고 3일 밝혔다. 회수 사유는 대장균군 기준초과다.
회수 대상은 유통기한 2023년 7월 12일 제품으로 포당단위 400g, 바코드번호는 880149606618이다.
식약처는 “축산물가공업체인 농업회사법인조인(주) 맹동지점 자가품질검사 결과, 해당 업체에서 제조한 비벼먹는 반숙 계란장에서 대장균군 기준 초과로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 중”이라며 “회수 대상은 유통기한 2023년 7월 12일 제품”이라고 안내했다.
이어 “당해 회수식품 등을 보관하고 있는 판매자는 판매를 중지하고, 회수 영업자에게 반품해달라”며 “소비자도 제조 업소로 반납해 위해식품 회수에 적극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k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국 유재석까지 내세웠다” 충격의 적자 사태…급해진 카카오엔터
- “엄마 암투병 중이라 못가요”…군입대 9년간 미룬 아들 결국
- 기안84, 인도 현지인 다 됐네… 기차역 바닥에 누워 쿨쿨
- 김구라, 과거 전세 사기 피해 고백…"누구도 예외일 수 없다"
- '160만 구독' 곽튜브 "외교부서 오라고 한다? 대답은"...前 재외공관 막내 '친정' 간 사연
- “연예인 가족 때문에 힘들어”…정주리, 벽간 소음 논란에 재차 사과
- 등산객 온몸에 덕지덕지…북한산까지 점령한 러브버그
- 장미화 "20년간 전남편 빚 100억 갚아…양육권 지키기 위해"
- "아내랑 헤어질까 무서워서"…거제 영아 살애 친부의 변명
- ‘퀴어축제’ 찾은 홍석천 “구시대적 공포, 끝난 줄 알았는데...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