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국·이상민, 연애세포 임종 진단…연애세포 사망 '자가진단법' 뭐길래

차혜미 2023. 7. 3. 12: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종국과 이상민이 연애세포 사망진단을 받았다.

2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김종국과 이상민이 연애세포 사망 자가진단법을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어 김종민은 이상민과 김종국에게 "연애세포도 죽는다고 한다. 내 연애세포가 어느정도 수준인지 테스트하는게 있다"라며 연애세포 사망 자가진단 테스트를 진행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차혜미 기자] 김종국과 이상민이 연애세포 사망진단을 받았다.

2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김종국과 이상민이 연애세포 사망 자가진단법을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이사를 앞둔 이상민의 집에 김종국과 김종민이 모였다. 2019년 4분의 1 하우스를 시작으로 2020년 신발장 하우스, 2022년 용산 하우스, 2023년 파주 하우스까지 '미우새'를 통해 여러 집을 공개했고 또 이사를 다녔다.

다시 용산으로 향한다며 이사가 재밌다는 이상민의 말에 김종국은 "결혼해서 나가야지. 내 성격이면 이삿짐을 풀지도 않았을 것"이라며 나무라다가도, "올해 빛 다 갚고 새 집가서 새 인생 살았으면 한다"고 응원했다. 김종민 역시 "형은 사람을 만나야 한다. 여자 사람을 만나라"라고 조언했다.

이어 김종민은 이상민과 김종국에게 "연애세포도 죽는다고 한다. 내 연애세포가 어느정도 수준인지 테스트하는게 있다"라며 연애세포 사망 자가진단 테스트를 진행했다.

해당 테스트는 총 10가지 항목으로 구성돼 있는데, 구체적인 내용은 이와 같다. 10개 항목 중 몇 개나 해당되는지 세어보면 간단하게 결과를 알 수 있다.

1. 집에 혼자 있는 시간이 편하다.

2. 차려입기 보다는 편한 옷차림이 좋다.

3. 혼자 밥이나 술을 먹어도 외롭지 않다.

4. 솔로가 된지 2년이 넘었다.

5. 소개팅이 들어오면 귀찮아서 거절한다.

6. 연애는 늘 안 좋게 끝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7. 이성과의 연락이 3일 이상 지속되면 귀찮아진다.

8. 요즘 거울을 보면 내가 매력 없게 느껴진다.

9. 만나던 친구들, 매일 가던 가게 등 익숙한 것이 좋다.

10. 최근 가슴이 뛴 적이라곤 회사에 지각해서 달렸을 때밖에 없다.

만약 테스트 중 해당되는 것이 3개 이하라면 본인의 연애세포는 아직 멀쩡히 생존하고 있는 상태다. 4개 이상 6개 이하의 항목에 해당한다면 연애세포 동면 상태, 7개 이상 해당된다면 연애세포는 임종한 상태다.

이날 김종국은 첫 번째 항목부터 극한 공감을 자아냈다. '집에 혼자 있는 시간이 편하다'는 항목에 김종국은 "너무 편하다"라고 웃었고, '차려입기 보다는 편한 옷차림이 좋다'는 항목에는 "그렇다"라며 "사실 오늘은 좀 차려입은 것"이라고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이상민은 '솔로가 된지 2년이 넘었다'는 항목에 "8년이 넘었다"라며 "연락할 이성이 없다"라고 우울해했다. 또 10번 '최근 가슴이 뛴 적이라고 회사에 지각해서 달렸을 때밖에 없다'라는 항목에 대해선 "이성을 만나봤어야 설레지. 최근에 소개팅할 때도 설렘보다는 두려움이 많았다"라고 고백했다. 김종국은 "설렌적 있다. 헬스장에 새 기구가 들어왔을 때"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종국은 7개에 해당, 이상민은 8개에 해당 됐다. 김종민은 "10개 중 7점 이상이면 연애세포 임종"이라고 팩트폭격을 날렸다.

차혜미 기자 chm@tvreport.co.kr / 사진=SBS '미운우리새끼'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