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지수 1% 넘게 올라‥의류 정밀 업종 강세
[정오뉴스]
코스피 지수가 무역 흑자 전환 소식과 기업실적 기대감에 힘입어 1% 넘는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7월의 첫 거래일인 오늘 코스닥 지수도 1% 넘게 오르면서 양 지수가 오후장도 나란히 빨간불 켠 채로 외국인과 기관 매수 속에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34.37포인트 오른 2598.65%로, 코스닥은 15.22포인트 상승한 883.46포인트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투자 주체별 매매 동향을 보면 코스피 시장에서는 개인 홀로 물량을 내놓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뉴욕 증시는 연준이 선호하는 물가가 소폭 둔화하고 애플이 시총 3조 달러를 넘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가 총액 상위 종목 살펴보면 오르고 있는 종목이 더 많은 가운데 삼양식품이 그룹 명칭을 변경하고 그룹 지주사의 사명도 그룹명과 동일하게 변경한다고 밝히면서 10% 넘는 오름세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또 대우건설과 동부건설이 의왕 오전다구역 주택 재개발 정비 사업 수주 소식에 힘입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코스피 시장에서 의류 정밀 업종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중국 증시는 상승하고 있고 일본 증시 또한 오르고 있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김민재/삼성증권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3/nw1200/article/6499516_36170.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IAEA 보고서 공개 임박‥여야 공방 격화
- 서울시, 하반기 버스 요금 300원 인상 방침‥지하철은 '논의 중'
- "가짜 독립유공자 용납 못 해‥서훈 재검토"
- 민주노총, 오늘부터 2주간 대규모 총파업
- 문재인 정부 태양광발전 등 전력산업기금 비위 5천824억 추가적발
- 갑자기 설계 바뀐 고속도로 종점‥그 주변에 '김건희 일가' 땅이?
- "내가 물에 빠지면 우리 강아지가 도와줄까?" 위험한 호기심 결국‥
- 원전 오염수 방류에 일본 국민 '찬성 45% vs 반대 40%'
- 문재인 전 대통령 "아직 냉전적 사고에서 헤어나지 못한 사람들 많아"
- 전국 곳곳 폭염특보‥내일 다시 장맛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