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 공공시장 진출 지원”…‘공공구매 매칭데이’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4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2023 공공구매 매칭데이'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공공구매 매칭데이는 다양한 중소기업 신제품 전시 및 구매상담회를 통해 공공기관과 중소기업의 교류 증진을 목적으로 한다.
중소기업제품 구매 연계를 위해 분기별로 참여한 공공기관의 구매 실적에 대한 사후관리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공기관-중소기업제품 구매 매칭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4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2023 공공구매 매칭데이’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구매상담회는 공공기관별로 상담 테이블을 별도로 마련해 87개 공공기관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총 600건의 구매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제품 구매 연계를 위해 분기별로 참여한 공공기관의 구매 실적에 대한 사후관리도 제공한다.
현장에서는 상생협력제품, 시범구매제품, 성능인증제품, 창업기업제품 등 80개 중소기업의 제품을 쇼케이스 형태로 전시한다. 상생협력관에서는 한화비전과 공동으로 과제를 수행하고 있는 주관기업 5개사의 제품의 특별 전시를 진행한다.
공공기관과 중소기업 지원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제품 수요발굴을 위한 간담회가 진행되며 행사 참여 중소기업은 한국조달연구원이 진행하는 조달 교육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최원영 중기부 글로벌성장정책관은 “공공구매 매칭데이를 통해 더 많은 중소기업이 공공시장에 진출하여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은 (gol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에 닭뼈 걸리자 “콜라 드세요”…환자 살린 특급 처방
- 100만원대 골프채 받은 배우 손숙…청탁금지법 위반 송치
- 45년만에 돌아온 국내 최초 LG전자 벽걸이 에어컨 “멀쩡하네”
- “열흘간 병원 치료한 딸”…유명 추로스 속 발견된 ‘파란 이물질’
- “넌 끝났어, 가만 안 둬” 불륜녀에 이렇게 말하면 ‘집행유예’
- 살인자로 전락한 특급 농구 유망주[그해 오늘]
- '5분 만에'...술집 주인 이어 말리던 손님도 살해
- 文정부 태양광 비리 전수조사하니…혈세 8천억 줄줄 샜다
- “부모님이 헤어지라고 할까봐 ” 생후 5일 된 아기 살해
- 고속도로 달리던 탱크로리서 염산 20ℓ 유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