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벤처창업학회, 국회 정무위원장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단법인 한국벤처창업학회(KSBV)는 지난달 30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실에서 국회 정무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신진오 한국벤처창업학회 학회장은 "금번 수상은 기업이 아니라 학회가 수상했다는 것에 이례적인 수상"이라며 "그동안 한국벤처창업학회가 다른 학회들과는 다르게 산업계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해 왔기 때문에 받은 것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학계와 산업계의 교각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학계와 산업계를 잇는 브릿지 역할을 수행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사단법인 한국벤처창업학회(KSBV)는 지난달 30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실에서 국회 정무위원장상을 수상했다.
2006년 설립된 한국벤처창업학회는 기업가정신, 스타트업, 지역 혁신과 개발 및 클러스터, 학술연구 등으로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연구 및 학술발표회, 토론회, 강연회 등 학술활동 △연구논문, 사례, 보고서 등 학술지 발간 및 배부 △스타트업에 관한 도서, 문헌자료의 수집관리 및 배포 △국내외 관계 기관 및 국제 학회 교류 △학계와 산업계와의 교류 등을 진행한다.
회원은 2000명으로 학계 1700명(교수 1000명), 산업계 및 공공기관 300명으로 구성됐다. 한국연구재단에서 발표한 벤처창업연구 사회과학 경영학 부문 인용지수가 지난 5년 누적 1위를 차지하는 등 높은 학술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김영환 (kyh103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에 닭뼈 걸리자 “콜라 드세요”…환자 살린 특급 처방
- 文정부 태양광 비리 전수조사하니…혈세 8천억 줄줄 샜다
- “넌 끝났어, 가만 안 둬” 불륜녀에 이렇게 말하면 ‘집행유예’
- 살인자로 전락한 특급 농구 유망주[그해 오늘]
- 전 여친에 강제 성관계...검찰 “강간 아냐” vs 법원 “맞다”
- 고속도로 달리던 탱크로리서 염산 20ℓ 유출
- '5분 만에'...술집 주인 이어 말리던 손님도 살해
- "부엌칼로 위협할까 방검복 입고 체납세금 받으러 10만km 뜁니다"
- “부모님이 헤어지라고 할까봐 ” 생후 5일 된 아기 살해
- [단독]고위 간부 보직해임에 파면까지…해병대 항공단에 무슨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