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U-19 농구월드컵 우승, 미국 노메달 수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페인이 프랑스를 꺾고 국제농구연맹(FIBA) U-19 헝가리 농구월드컵 정상에 올랐다.
스페인은 헝가리 데브레첸에서 열린 FIBA U-19 헝가리 농구월드컵 프랑스와의 결승전에서 연장 접전 끝에 73-69로 승리하며 포효했다.
스페인의 우승을 이끈 이산 알만사(208cm)는 대회 MVP로 선정됐다.
대회 베스트 5는 알만사를 포함해 마크 암스트롱(미국), 로드리게스(스페인), 베르케 부유크툰젤(튀르키예), 자카리 페린(프랑스)으로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웅희기자] 스페인이 프랑스를 꺾고 국제농구연맹(FIBA) U-19 헝가리 농구월드컵 정상에 올랐다.
스페인은 헝가리 데브레첸에서 열린 FIBA U-19 헝가리 농구월드컵 프랑스와의 결승전에서 연장 접전 끝에 73-69로 승리하며 포효했다. 1999년 이후 24년 만의 우승이다.
스페인의 우승을 이끈 이산 알만사(208cm)는 대회 MVP로 선정됐다. 전 경기 출전해 경기당 평균 16.9점 7.1리바운드 1.6어시스트 1.7스틸 1.1블록을 기록했다.
대회 베스트 5는 알만사를 포함해 마크 암스트롱(미국), 로드리게스(스페인), 베르케 부유크툰젤(튀르키예), 자카리 페린(프랑스)으로 선정됐다.
한편 대회 3연패를 노리던 미국은 튀르키예와의 3,4위 결정전에서도 70-84로 패하며 고개를 숙였다. 2011년 라트비아 대회 이후 12년 만에 3위 안에도 들지 못하는 수모를 당했다.
한국은 브라질과의 11,12위 결정전에서 패해 11위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iaspir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Again 2002’, 한일월드컵 주역 박항서·안정환·김남일, 베트남으로 떠난다…·‘올드보이
- ‘전원일기’ 배우 박규채 별세…향년 85세
- 곽민선 아나 “인터뷰 위해 사생활도 캐.. 뒷조사 하면 다 나온다” 탁재훈 긴장
- 80대 원로배우, 손녀뻘 여대생 성폭행 혐의로 구속
- 유이, 탄탄 복근+꿀벅지까지 완벽...‘애프터스쿨’ 시절 생각나네
- ‘경고누적 퇴장+도둑맞은 PK’ 최악의 판정 논란, 한일전 희비 갈랐다…한국 U-17 축구, 일본에 0-
- 파격 비키니로 ‘워터밤’ 장악한 권은비, 역주행ing
- ‘나는 솔로’ 9기 영숙 “홀 예약은 시작...완전히 다른 세계” 광수랑 결혼하나?
- 강남, 하다 하다 성별 전환까지.. 충격 변신에 ♥이상화 놀라겠네
- “날 싫어할까 겁나”..허니제이, 결혼한 지 1년도 안됐는데..혼자 남겨질 두려움 ‘고백’(‘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