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 부정할 수 없는 ‘재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의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의 신작 '데이브 더 다이버(이하 데이브)'가 호평을 얻고 있다.
실제 초반부를 체험한 결과 '데이브'는 바닷속을 탐험하며 재료를 모으고 초밥집을 운영하는 비교적 단순한 게임 구조에 여러 즐길 거리를 결합해 깊이를 더하고 잔재미를 강화한 것이 돋보였다.
이용자는 바닷속을 탐험하며 재료를 모으고 다시 초밥집 운영을 통해 벌어들인 돈으로 더 강력한 어류를 상대하거나 더 고가의 음식 재료 획득을 위한 능력 강화에 투자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실제 초반부를 체험한 결과 ‘데이브’는 바닷속을 탐험하며 재료를 모으고 초밥집을 운영하는 비교적 단순한 게임 구조에 여러 즐길 거리를 결합해 깊이를 더하고 잔재미를 강화한 것이 돋보였다. 새로운 요리를 배우거나 강화할 때의 과장된 연출, 미니게임 형식을 빌린 각종 게임 요소, 메인 미션과 서브 미션 등이 지속적인 게임 진행 욕구를 자극했다. 취향이 맞지 않는 이용자에게는 평범한 게임일 수도 있었지만 핵심 게임성을 바탕으로 짜임새 있게 배치된 콘텐츠들에 높은 점수를 줄 만했다.
‘데이브’는 주인공 ‘데이브’가 심해를 탐험하며 물고기를 잡거나 각종 해초류 등을 채집하고 이를 재료로 삼아 초밥집을 운영하면서 여러 미션을 수행하며 바닷속의 비밀을 밝혀가는 게임이다. 심해를 탐험하는 어드벤처 요소와 물고기를 잡는 액션 요소, 초밥집 운영이라는 경영 시뮬레이션 요소가 자연스럽게 연결된 순환 구조가 특징이다.
능력 강화는 크게 4가지다. 더 오래 잠수할 수 있도록 공기통을 확장하고 더 깊이 잠수할 수 있도록 장수복을 강화하고 더 많은 재료를 획득할 수 있도록 적재함의 무게를 늘리고 물고기를 보다 쉽게 잡을 수 있게 작살총의 공격력을 높일 수 있었다.
여기에 심해 탐험을 통해 여러 무기를 획득해 제작법을 습득할 수 있으며 모아둔 재료로 새로운 무기를 제작할 수도 있다.
전반적으로 ‘데이브’는 취향에 맞는 이용자라면 시간이 흐르는 것을 잊고 즐길 수 있을 정도의 ‘재미’를 갖춘 느낌이었다. 매번 달라지는 바닷속 환경, 성장의 재미를 더하는 각종 기능, 특유의 과장된 연출 등 세부적인 완성도도 높았다. 2만원대의 다소 부담 없는 가격도 매력 요소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