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70% 파격 할인 판매"…홈쇼핑, 불황 뚫는 '뜻밖의 상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홈쇼핑이 신규 고객을 잡기 위해 온라인 강의 등 이색 상품으로 영역을 확장한다.
현대홈쇼핑은 3일 오후 TV라이브 방송을 통해 영어, 수학 등의 온라인 강의 프로그램 '밀당 PT(퍼스널티처)'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또 오는 7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채널에서 최대 70% 파격 할인가 상품만을 판매하는 프로그램 '줍줍하쇼라'를 론칭하고, 그 첫 방송으로 업계 최초로 '리퍼비시'(refurbish) 가구를 판매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색상품으로 영역 확장하는 홈쇼핑
현대홈쇼핑, 영어·수학 온라인 강의 판매 등
현대홈쇼핑이 신규 고객을 잡기 위해 온라인 강의 등 이색 상품으로 영역을 확장한다.
현대홈쇼핑은 3일 오후 TV라이브 방송을 통해 영어, 수학 등의 온라인 강의 프로그램 '밀당 PT(퍼스널티처)'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전문강사의 일대일 강좌는 물론 개인별 학습 성향에 따라 적합한 수업을 추천하고 스케줄 관리, 학습 현황 모니터링 등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로 비대면 학습에 익숙해진 트렌드를 반영해 '3040세대' 학부모를 겨냥해 방송 편성을 결정했다고 현대홈쇼핑은 설명했다.
현대홈쇼핑은 또 오는 7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채널에서 최대 70% 파격 할인가 상품만을 판매하는 프로그램 '줍줍하쇼라'를 론칭하고, 그 첫 방송으로 업계 최초로 '리퍼비시'(refurbish) 가구를 판매한다. 리퍼비시는 고객이 단순 변심으로 반품한 상품이나 미세한 흠집이 있는 상품을 재포장해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이다.
현대리바트의 중고가구 직거래 플랫폼 '오구가구'와 제휴한 이번 방송에서는 2단 하부 서랍형 장식장, 식탁, 소파 등을 선보인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무형상품을 비롯한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기존에 없던 다양한 방송 실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5년간 한 번도 고장 안 났다…'벽걸이 에어컨' 기증한 노부부
- 10명 중 7명 "졸업했지만, 정규직보단 '알바' 할래요"
- "콜라 4캔 마셔라"…목에 닭뼈 걸린 환자 살린 특급 처방
- "다 팔릴라"…편의점 '이것' 폭탄 세일에 진풍경
- 한 달 만에 2억 넘게 뛰더니…송도 집주인들 확 달라졌다
- "감개무량"…'구독자 160만' 곽튜브, '친정' 외교부 찾았다
- 권은비, 워터밤 여신 됐다…비키니 퍼포먼스에 '역주행'까지
- 100만원대 골프채 받은 손숙…"청탁금지법 대상인지 몰랐다"
- 이준호·임윤아 "열애설 사실무근, 친한 사이일 뿐" [공식]
- 푸틴, 프리고진 사업체 새 주인에 '여친' 앉힐 듯…몰수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