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청년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도는 제주 출신 청년들의 학비 부담을 덜기 위해 오는 10월 2일까지 '2023년도 하반기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3일 밝혔다.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에 따라 발생한 대출이자 전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신청은 제주도청 누리집에서 학자금 대출이자를 검색해 신청하면 된다.
도는 신청 접수 종료 후 서류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확정하고, 오는 12월 중 개인별 한국장학재단 대출상환 계좌로 대출이자 발생액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도는 제주 출신 청년들의 학비 부담을 덜기 위해 오는 10월 2일까지 ‘2023년도 하반기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3일 밝혔다.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에 따라 발생한 대출이자 전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도내 주민등록이 돼 있거나 도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도민으로, 2023년 1학기 기준 △재학생 △휴학생 △졸업(수료·중퇴·자퇴) 후 10년 이내 미취업자이면 소득분위에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다. 지원신청은 제주도청 누리집에서 학자금 대출이자를 검색해 신청하면 된다. 도는 신청 접수 종료 후 서류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확정하고, 오는 12월 중 개인별 한국장학재단 대출상환 계좌로 대출이자 발생액을 지급할 예정이다.
김영헌 기자 tamla@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자 출산휴가 썼더니 월급 감소... "이런 정책 세상 어딨나"
- ‘장미란 차관’…박지원 "선수가 왜 못해" vs 안민석 "스포츠 영웅들 정치적 소비"
- 규현 누나 "동생 교통사고로 생명 위독…눈물로 빌었다" ('걸환장')
- 정주리, 벽간 소음 논란에 재차 사과 "오해 풀었다"
- 아무도 모르는 변사체 사망 시간, '구더기'는 알고 있다
- "애들 방학인데 어쩌나"...워터파크 떡볶이 1만5,000원, 풀빌라는 1박에 100만 원
- “옆집 나무가 태양광 시설 가려서…” 이웃 무참히 살해한 40대 징역 26년
- "그 자상했던 아버지가..." 걸핏하면 소리치고 막말
- 알바생이 테이블 닦다 기름 튀자 "명품백 구입비 700만원 달라"던 손님
- 숨죽이는 윤핵관, 차출설 도는 장관들... 총선 앞 與 온도차 뚜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