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가 눈덩이처럼”…롯데마트 ‘스노우포인트’ 고객 300만 명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마트는 오프라인 전용 멤버십 '스노우포인트' 적립 고객이 6개월 만에 300만 명을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지난 1월 출시한 스노우포인트는 롯데마트 오프라인 전용 앱 '롯데마트GO'에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서비스다.
스노우포인트 출시 이후 지난 6개월간 롯데마트GO 앱의 신규 가입 회원은 전년 대비 4배 가량 늘었고, 지난 4월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는 멤버십 만족도가 90% 이상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는 오프라인 전용 멤버십 ‘스노우포인트’ 적립 고객이 6개월 만에 300만 명을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지난 1월 출시한 스노우포인트는 롯데마트 오프라인 전용 앱 ‘롯데마트GO’에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서비스다. 매장에서 구매할 때마다 롯데마트GO에 포인트를 적립해주는데, 6개월간 누적 금액을 고려해 단골에게 더 많은 혜택을 준다.
스노우포인트 출시 이후 지난 6개월간 롯데마트GO 앱의 신규 가입 회원은 전년 대비 4배 가량 늘었고, 지난 4월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는 멤버십 만족도가 90% 이상을 기록했다.
또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스노우포인트 이용으로 롯데마트 방문 횟수와 건당 구매 금액이 늘었다고 답하기도 했다.
롯데마트는 이달부터 스노우포인트 신규 가입 고객에게 5000원 할인 쿠폰을 3개월 간 매달 제공한다. 또 하반기에는 스노우포인트 캐릭터인 ‘눈뭉찌’를 활용한 이모티콘과 굿즈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슬아 롯데마트 개인화마케팅팀 담당은 "스노우포인트를 통해 고객들과 지속 소통하는 것은 물론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개선 및 차별화한 혜택,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호준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부전선서 바그너 용병 2만1000명 사살”
- 잠든 전 여친과 강제 성관계한 30대 불기소한 검찰...법원, 피해자 주장 수용해 “기소하라”
- 우크라에 지원한 프랑스 경전차, 전장서 무용지물 ‘불만’…“방호력 취약”
- “경례 왜 안해?” 평택 미군기지서 병사 뺨 5~8차례 ‘툭툭’…전직 육군대령 결국 처벌될듯
- [속보] 尹 “통일부, 그동안 대북지원부 같은 역할…그래선 안 돼”
- 장미화 “20년간 전남편 빚 100억 갚아…극단적 생각도”
- 총선 승부처 서울, 민심 안갯속으로...국민의힘 우세 5월부터 사라져
- “푸틴, 프리고진 암살 지령 내렸다”
- 이재명 “민통선 단호히 지킨 장병들에 박수”...與 “숟가락 얹지 말라”
- 서울 2호선서 30대 취객, 열차문에 6번 발 넣고 운전실 강제 침입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