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코, 'STO 허브' 개설…발행-관리-유통 전반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록체인 전문 관리 서비스 기업(MSP) 블로코는 한국경제TV, 헥토파이낸셜, 법무법인 바른과 함께 규제샌드박스를 통해 고객이 토큰증권 비즈니스를 일정 조건 하에서 우선 진행할 수 있도록 가이드 하기 위한 '토큰증권발행(STO) 허브' 웹사이트를 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맞춤형 컨설팅을 위해 법무법인 바른은 규제샌드박스 통과를 위한 수요조사서의 검토 및 법률적 자문을, 블로코는 웹 기반 STO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실버마인'을 통한 토큰 증권의 발행과 관리, 유통에 이르는 전반적인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윤희 기자)블록체인 전문 관리 서비스 기업(MSP) 블로코는 한국경제TV, 헥토파이낸셜, 법무법인 바른과 함께 규제샌드박스를 통해 고객이 토큰증권 비즈니스를 일정 조건 하에서 우선 진행할 수 있도록 가이드 하기 위한 '토큰증권발행(STO) 허브' 웹사이트를 개시했다고 3일 밝혔다.
STO는 자본증권법 개정안 시행 전까지 토큰 증권 발행을 위해선 규제샌드박스 통과 등의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한다. 정부에서 토큰 증권의 발행과 유통을 분리했기 때문에 전문 발행 기업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STO 허브는 블록체인을 모르더라도 STO를 진행할 수 있게 하기 위해 각 분야 전문 기업의 맞춤형 컨설팅으로 토큰증권 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맞춤형 컨설팅을 위해 법무법인 바른은 규제샌드박스 통과를 위한 수요조사서의 검토 및 법률적 자문을, 블로코는 웹 기반 STO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실버마인’을 통한 토큰 증권의 발행과 관리, 유통에 이르는 전반적인 서비스를 지원한다.
헥토파이낸셜은 토큰증권 거래에 필요한 실명가상계좌와 데이터 API 등의 상품을 지원한다. 한국경제TV는 방송편성, 컨퍼런스 등 마케팅을 지원함으로 ST 발행은 물론 발행 이후의 과정들까지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김종환 블로코 대표는 “ST 발행은 물론 규제샌드박스 작업과 공모 진행 등의 모든 절차를 한 번에 제공해 줄 수 있는 협의체"라며 "블록체인을 모르는 사람들도 블록체인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우리 회사의 모토인 것처럼 STO 허브를 통해 다양한 고객들이 ST 비즈니스를 쉽게 진행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윤희 기자(ky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웹3 게임' 시장 예열…"VC 눈에 띄는 회사 특징은 이것"
- 블로코, 토큰증권 플랫폼에 '체인링크' 활용
- 블로코-베스핀글로벌, '토큰증권' 사업 맞손
- 블로코-피플스테크, '부동산 조각투자' 맞손
- 지스타 참가 게임사, 성장성 드러내...내년 출시작 '풍성'
- 내재화 실패한 '폭스바겐'…궁여지책으로 소프트웨어 사들인다
- "인간은 불필요한 존재, 죽어라"…구글 챗봇 황당 답변 논란
- 中 배터리 쌍두마차 CATL·BYD, 내수시장 장악력 더 커져
- "내년 中 태양광 산업 반등 전망"…왜?
- "AI 빅테크 잡아라" SK 이어 삼성도 'SC 2024' 참가...젠슨 황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