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커넥트, 갈라랩·비피엠지와 `프리프 유니버스` 전략적 제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커넥트와 비피엠지, 갈라랩이 게임 퍼블리싱·사업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위메이드커넥트와 비피엠지는 갈라랩의 HTML5 기반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프리프 유니버스'를 글로벌 시장에서 공동으로 서비스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커넥트와 비피엠지, 갈라랩이 게임 퍼블리싱·사업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위메이드커넥트와 비피엠지는 갈라랩의 HTML5 기반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프리프 유니버스'를 글로벌 시장에서 공동으로 서비스한다. 위메이드커넥트는 '프리프 유니버스'의 글로벌 서비스 확대를 위한 퍼블리싱 협업과 위믹스 온보딩을 준비할 예정이다.
'프리프 유니버스'는 개발사 갈라랩의 독자 기술로 2004년 출시됐던 '프리프 온라인'의 HTML5 기반 멀티 플랫폼 MMORPG다. 이 게임은 지난해 퍼블리셔 비피엠지과의 협업으로 재출시가 이뤄져 서비스 5일 만에 매출 10억원을 돌파하고 현재까지 300만명이 이용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김현수 갈라랩 대표는 "비피엠지, 위메이드커넥트라는 든든한 퍼블리셔와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차지훈 비피엠지 대표는 "이번 제휴로 젬허브 이용자들이 더 다양한 장르의 고품질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위메이드커넥트와 게임 서비스는 물론 연계 사업 확대를 위한 유기적인 협력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호대 위메이드커넥트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갈라랩의 독자적인 개발력을 확장하고 비피엠지 서비스의 시너지 효과를 더할 퍼블리싱 협업을 진행할 것"이라며 "전세계 게임 이용자와 업계 모두가 주목할 공동 사업을 펼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축인간` 될 수 있냐" 면접관 질문에 "못하겠다"…불합격 통보 받아
- ‘성난 복근’ 공개한 조민, 김연주 “‘준공인’ 넘어선 新 정체성 도전…父 영향력”
- "우리 아빠랑 톰크루즈가 왜?"... 한밤 중 잠실에 등장한 톰크루즈
- "이게 라면이라고?"…악어다리가 통째로, 6만원짜리 `고질라 라면`
- 황의조 또박또박 자필 입장문…"불법행위 안해, 유포자 절대 선처없다"
- 트럼프 2기 앞둔 美中 정상회담…시진핑 "디커플링 해법아냐"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